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일본여행 오쿠히다온천 료칸용어정리와 료칸무료이용이벤트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13.

일본자유여행중에서 오쿠히다알프스와 오쿠히다히라노온천은 빼놓을수 없는거 같습니다. 한국인관광객들이 많이 찾아가지는 않지만, 히라유온천과 알프스는 일본여행에서 꼭 한번 다녀와야할여행지입니다.


일본여행 오쿠히다 히라노온천위치는 기후현 타카야마시 오쿠히다 에 있습니다.

岐阜県高山市奥飛騨新平湯温泉(기후겐 다카야마 오쿠히다 신히라유온센) 신호다카온천에는 일본의 알프스가 있어서 노천탕이 가장많은곳입니다. 이곳에 숙박을 할때는 호텔보다는 여관 (료칸)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역시 온천에서는 료칸에서 유카타 입으면서, 온천욕하러 다니는 재미 즐겨야겠죠.






신호다카온천에는 숙박하는곳 주변의 온천을 무료로 이용할수도 있고 저렴한가격으로 이용도 할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특징은 로텐부로 (즉. 노천탕으로 혼욕탕=>남녀가 함께들어가는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한국처럼 수영복을 입고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진짜로 일본노천탕을 경험할수 있는곳입니다.)




오쿠히다 즉. 다카야마에서 히다 깊숙히 안쪽으로 가면 히다=> 오쿠 히다라는 지명이 나옵니다. 이곳은 3000미터가 넘는 알프스가 있습니다. 4계절 언제라도 볼것이 많은곳, 여름에도 만년설로 정말 멋지고, 로프웨이를 이용후에 따뜻한 노천탕에서 온천욕을 즐기는것은 잊지 못할겁니다.




어렵게 외국인방문이 적은 오쿠히다온천방문 하게 되면, 영어가 잘 안통할수도 있습니다. 한국어 되는곳도 있겠지만, 가격저렴한 료칸이나, 노천탕이용을 할때. 온천용어를 알아두면 좋겠죠..

일본어는 알아도, 아직 일본료칸의 용어가 아직 서툰분들이라면, 약간의 정리한 내용만으로 일본사이트로 일본자유여행 료칸예약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일본자유여행 료칸온센 (旅館温泉)용어


1.여관 (료칸)旅館、温泉旅館(온천여관) 여관안에 온천이 함께있는곳,호텔보다 료칸은 가격이 더 비싸고, 서비스도 좋은경우 많습니다.특히 오쿠히다는 호텔이용하기보단 료칸 이용을 추천합니다.

2.스도마리 (素泊まり)숙박은 하지만 식사없이 잠만자는것.

3.카이세키료리 (일본 전통식 요리),지역특산물이 나와서 정말 좋습니다. 

4.가시키리 (貸切り) 온천 탕을 독립적으로 전세내는것, 가시키리 이찌지칸 (1시간 전세 낼수있다)는 뜻) 가족탕이나, 부부탕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온나노유 (女湯)온나유, 오도코유 오도코노유(男湯) 라고도 부른다, 여탕,남탕

5.로텐부로 (노천탕)

6.혼탕 (콘요쿠)

7.쵸오쇼쿠  쯔키(조식)아침식사 

8.와시즈 (다다미가 있는 료칸의 기본 방)

9.요우시즈( 침실, 호텔같은 방)

10.히가에리온센(日帰り温泉)당일치기 온천 숙박없이 온천욕만 즐기는것,

11.구로다마고『黒卵くろ卵)  온천물로 익힌 검은 계란

12.온센다마코『温泉卵) 온천물로 반숙 계란 

13.헤야쇼쿠 (部屋食) 방안에서 식사하는것,  료칸은 다다미 방에서 식사를 하던가, 단체 식당에서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저녁식사를 할겨우에는 거의 헤야쇼쿠 방안에서 하는경우가많습니다.


온센료칸용어정리 오랜만에 일본어 입력하니 좀 이상하네요. 오늘은  이정도로 정리하기로 하고, 이번에 6월 26일 하루만 다카야마 오쿠히다온천지역에 무료온천이용할수 있는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아마 이때쯤 오쿠히다여행하시는분들,,무료 온천 이용해보세요.





오쿠히다온천 무료온천이용온천지역은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가시면 되세요. 찻길 옆이나, 본인의 숙소가 아닌 다른 노천탕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소 이동해가면서 잠깐씩 하는것도 기분전환도 되고 재밌을것 같아요.. 차를 타고 가면, 아래에서 노천욕을 즐기는 사람들 보일텐데, 보이는곳들이 6월 26일 무료개방,,, 저도 당장 가고 싶네요.. 무료가 아니여도, 노천탕 가격은 저렴하니깐. 부담없이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