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물놀이안전수칙 이것만이라도 알아두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16.


2017년도 여름은 오고 있습니다. 여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데. 매년, 여름철의 물놀이사고가 가슴을 아프게 하네요. 올해는 물놀이안전수칙으로 안전한 물놀이 꼭 하세요.



 물놀이 안전수칙 꼭 지켜야할것


바다에서 안전수칙

1.준비운동하기 풀장이라면 준비운동을 한시간마다 하겠지만, 바다나, 인근 풀장, 계곡등에서의 물놀이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준비운동은 꼭 필수, 물의 온도로 급격히 변화되는 신체에 심장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2.경계선은 넘어가지 않는다. 바다에서 수영좀 한다고, 아니면 구명조끼를 입었고, 장난이나, 내기 시합을 하는 젊은 청년들도 있는데요,정말 보기만 해도 위험해보일때가 있습니다.  경계선을 넘는경우는 아이들보다도 성인이 많은데, 안전수칙은 꼭 지켜야 합니다.


3.튜브위에서 절대 자면 않된다. 자외선받으면서, 일광욕을 튜브에서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깜박 잠들다가, 경계선을 넘어가는경우도 있고, 갑자기, 높은 파도에 휩쓸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잠을 자고 싶거나, 일광욕을 하고싶을땐  밖으로 나와서 해야 됩니다.


4.몸의 이상증상, 바로 나온다. 쥐가 날수도 있고, 심장이 조여오는느낌, 아니면, 오열로 갑자기 추위에 떠는 경우도 있는데요, 추위참아가면서,있지마세요. 바로 바깥으로 나오셔야됩니다. 바다같은경우는 해파리도 많기 때문에 해파리에 쏘였을때는 바로 나와서 치료를 해야합니다.


5.어두워질땐 하지 않는다. 밤낚시,밤스키는 들어봤지만, 밤수영은 없습니다. 밤에 수영 머리속에서 지우시고 절대 물에 들어가면 않됩니다.






강.계곡에서 안전수칙과 준수해야될것


1. 수영금지구역 금지구역은, 정말 위험한곳이니깐. 표시를 해두는데,무시를 하고 들어가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곡같은경우는 물살이 갑자기 빨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정말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2.비온후에 계곡은 피하기 비온후에는 여러가지 쓰레기들이 바닥에 있습니다. 유리파편이나,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다칠확률이 높아집니다. 비온후에는 계곡에 들어가도 아주 얕은곳에만 들어가는것이 좋겠네요.






수영장안전수칙방법


1.수영장은 물안경 착용하기. 렌즈착용후에 물안경착용은 피하시고, 돗수물안경을 사용하세요. 렌즈착용후에 수영했다가 눈병이 걸릴확률이 높습니다. 


2.정기적으로 휴식하기 요즘은 파도풀장등이 많이 생겨서 놀다보면, 1,2시간은 금방 지나갑니다. 시간가는줄모르고 놀다가 체온, 체력저하로 물놀이안전사고 발생이 많이 하는데, 꼭휴식을 하면서, 물놀이 하세요. 


지금까지,바다,계곡,강,풀장내의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서 말씀드렸지만, 즐거운 놀이,즐거운 여름철 휴식하러갔다가 안전하게 돌아오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영잘한다고, 멋진 모습 보여준다던가, 아니면, 기분이 좋아서 술한잔 마시고, 물놀이 하시는분들, 정말 옆에서 계신분들이 말려야 합니다. 조금만 관심있게. 주의깊게 관찰하신다면, 2017년 물놀이도 멋지게 추억을 만들수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