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아침식사 꼭 먹어야 되는이유 아시나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0.

아침식사 매일 챙겨먹는것이 쉽지 않을겁니다. 1분이라도 더 자고 싶고, 싱글들은 혼밥먹는것이 쓸쓸하고 귀찮기도 하고, 차려먹고 설겆이까지 해야되는 아침은 너무 바빠지기때문에, 아침을 안먹고 거를때가 많아지는것 같습니다.싱글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각자의 건강은 본인스스로 챙겨야되는데, 생각처럼 잘 안되고 있을겁니다. 




아침식사 꼭 먹어야되는 이유 아시나요?


1.뇌가 영양실조

저녁을 일찍먹고 아침까지 공복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우리몸속에 포도당이 떨어지게 됩니다. 예로 저녁 8시에 먹었고 아침8시에 먹는다고 하면, 포도당은 바닥상태, 포도당공급이 저하됨으로,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저하되고, 피로감도 증가하게 됩니다. 아침을 못먹게 되면, 점심, 저녁을 많이 먹게 되어서, 비만이 올수도 있고, 점점 건강에 안좋아지게 됩니다.


2.심혈관계에 부담이 커지게 된다.

혈당이 떨어지게 되기때문에 자연스럽게 우리몸의 혈당을 올리려고 합니다. 그럼 고혈압발병률도 높아지게 되고, 심장병 위험도 최대27%증가시킨다고 합니다. 


3.위,장,소화기관이 안좋아진다.

가장큰 것이 당뇨병발생 위험입니다.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비만의 위험이 증가되기도 합니다. 


4.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

나쁜콜레스테롤이 증가하고 비만위험이 증가됩니다. 





현대인들의 아침식사, 과거와 현재 미래 언제라도 아침식사는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혹시 다이어트하신다고 하루 한끼드시고 아침식사 안하시는경우, 늦잠을 자서, 못먹는경우 많겠지만, 생활습관을 바꿔서, 일찍자고 일찍일어나서, 아침식사를 간단히 하시는 방법으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중이라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이나,섬유질위주의 식사를 하시고, 점심을 잘드신후, 저녁은 간단하게 소식으로 하신다면, 건강한 다이어트가능해질 겁니다.


좋은 음식을 계속먹으면 건강해지고, 나쁜음식을 계속먹으면 나빠진다고 합니다. 좋은것이든,나쁜것이든 어떤 음식이라도 몸속에 축적이 되어서, 좋은것은 좋게, 나쁜것은 나쁘게,, 당연한것 같습니다. 100세시대 건강한 하루하루 살아가기 위해서 아침식사 꼭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