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화,도서리뷰

스트레스 해소법 지금스트레스 받고있나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1.




스트레스 없이 사는사람은 정말 없을것같은데. 어떻게해소를 하고 풀고 있는지 궁금해지더군요. 우연히 '열정에 기름붓기'란 책에서 스트레스에 관련된 내용을 보았는데. 정말 모든것은 생각에서 비롯되는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스트레스해소법에 대한 이야기들 정말 많이 듣긴했지만,, 이런 방법이란것은 전혀 몰랐네요. 아마도, 이글을 읽으시는분들은 오늘부터 달라지실겁니다.




열정에 기름붓기의 책, '스트레스에 지고 있다면 '이란 내용입니다. 내자신인데 왜 항상, 리듬이 깨져서 폭식을 한다던가, 화를 내고, 일을 망치는경우가 많은걸까요. 이젠 해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해소법 (푸는법)


원하던 원치않던, 스*레스로 인해, 일상생활이 꼬이거나, 주변정리가 복잡해질때, 분면 스*레스는 나쁜것이며 피해야 하는것이라고 여겼을겁니다. 하지만, 이 시간부터는 생각을 바꿔보세요. 스트레스는 나쁘지 않아.나쁘지않다. 나쁘다고 생각하는 우리의 생각이 나쁘다"라고,,, 



스탠퍼드대학 출신, 심리학박사 켈리 맥고니걸이 10년동안 연구하면서, 이를 피해야하는 나쁜것이라고 알려왔다고 합니다. 물론 저 역시도, 스*레스는 가급적이면 피하도록 노력을 했고, 만약 생겼을때는 무시하던가, 상대방과의 예기를 단절하던가 여러가지방법을 쓰기위해서, 머리로 생각도 많이 하고 했는데요.. 이젠. 나의 생각만 바꿔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영향을 받지않았고,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건강이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참 신기하죠. 생각을 어떻게 했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른 결과가 이렇게 달리지다니.. 앞으로 스트레*도 당연한것, 자연의이치라고 생각해야 될것같습니다.








스트레스는 어느누구도 해치지도 않고 망가뜨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신이 핑계거리...즉 스트레*를 빌미로 자신을 망가뜨리지 마세요..  분명, 목표가 있고, 이루고자 하는일을 시작하면  스*레스가 생기는것은 당연한것을 그것을 스트레스받는다고 생각지 마세요, 두려워하지도 말고, 열받지 말고, 오히려 당연히 찾아올것이 왔구나... 라고 생각해보세요. 오늘은 마음가짐 상태로  스트레스해소법, 다스리는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열정에기름붓기책 관련글

2017/06/20 - [생활정보/도서] - 모소대나무 (뿌리깊은나무)이야기 뿌리내리는시간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