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화,도서리뷰

불공평한세상 공평하게 살수 없는걸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3.



세상은 불공평한것과 공평한것이 있다고 합니다. 

인생이란 결포 공평하지 않다. 이 사실에 익숙해져라  -빌게이츠-의 말이 생각나네요.


굳이 빌게이츠의 말이 필요없어도 모든사람이 불공평함속에 절망하고 있다고,, 모두 알고 있는사실이죠..  그렇다고 언제까지 좌절하고 실망하고, 화내고 살아야되는걸까요. 항상 생각은 합니다. 





금수저로 태어난것과  흙수저로 태어난것도 불공평한세상 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들이 모두 행복한것은 아닐겁니다. 분명, 나에겐 금수저는 아니여도 그들이 갖고 있지않는 행복을 난 가졌을수도 있을겁니다.  불공평한세상도 공평한세상으로 볼수있는것이 있다고 하네요. 바로 "눈"" 이라고...








사람들은 색안경은 끼고 다니고, 부정적인 말을 하는것이 하나의 습관이 되었죠.. 공평한것도 불공평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바라보는 "눈"도 가졌을겁니다. 





보는눈과 생각의 차이는 정말 굉장합니다. 물이 반이나 ... 아니면 반밖에... 이런 단어의 차이,, 결국은 생각의 차이로 굉장히 다른 결과를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주제. 같은 실험을 해도 생각의 차이와 보는'눈'의 차이로 결과도 달라지고, 그사람의 인생도 달라지는것을 많이 봤을겁니다. 정말, 오늘은 모든 눈을 새롭게 떠보고 생각의 차이도 새롭게 갖어야 될것 같습니다.





세상은 불공평한 세상이지만, 공평하게 되는것도, 모든것은 당신이 해답이라고 합니다. 열정의 기름붓기 책 리뷰는 계속될것 같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