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하단 목록 늘리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5.

티스토리블로그 시작하면서 블로그꾸미기에 재미좀 붙이려고 이것저것 만지고 있습니다. 좀더 깔끔하고 보기좋은 블로그로 만들어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 하단의 목록늘리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하단 목록 늘리는법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팅 하단에 보면 이렇게 보일겁니다. 애드센스를 좌측, 우측에 카테고리다른글 삽입 하신분도 있고, 저처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 보이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일단, 애드센스 승인받기전에 블로그꾸미기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목록이 현재 5줄입니다. 이것은 원하는6줄, 7줄,8줄로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플러그인설정 관리자모드로 들어간다, 좌측 중간정도에 있다. 플러그인설정을 클릭




2.꾸미기한다. 플러그인설정에서 전체....에서 꾸미기 클릭


3. 카테고리 글 더보기 클릭 꾸미기 클릭해서 카테고리글 더보기 옆에 톱니바퀴모양 클릭


4. 목록 개수를 본인이 설정, 색상도 설정 기본5개와 Gray가 기본으로 설정을 해놓고, 변경할때는 숫자와 색상 변경하면 됩니다. 적당한 길이설정으로 목록개수를 설정을 하고 색상도 편안한것을 선택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티스토로블로그꾸미는 방법 하나하나씩 하다보면 어느새 블로그다워 질겁니다. 블로그꾸미기에 너무 집중하는것도 좋겠지만, 특히, 취미로 하는 블로그가 아니고, 구글애드센스 광고삽입하는 티스토리 수익블로그라면, 양질의 컨텐츠를 발행을 하면서 틈틈히 블로그꾸미기 하시는것이 더욱 효과적겁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