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흡연다이어트 진짜 효과있을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5.

다이어트하시는분들 체중감량 쉽지 않으시죠. 많은 여성분들이 평생숙제로 안고가고 있는 것이지만, 간혹 흡연을 하면 살빠질까? 하면서, 흡연시작하려는분들도 계시고, 흡연자는 금연하면 살찔까봐.... 란 걱정을 미리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이젠.. 제대로 알고 다이어트하셔야겠기에 이렇게 남깁니다.



흡연다이어트 진짜 효과 있을까요?


체중감량 너무 힘들어서 흡연을 시작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 살빼는 간절함은 알겠지만, 이런.. 저런 생각이 들게 해주곤 합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금연프로그램가이드에 이런말이 있다고 합니다. "금연후 체중 증가는 흔한일이며,대개는 저절로 조절이 된다고 흡연자를 안심시킴" 이라고,, 즉.... 결국.. 금연으로 체중증가는 될지언정... 돌아오는 이득은 월등하기때문에 꼭 금연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저도 한때는 담배를 피웠습니다. 여성이지만, 피우고 냄새나고, 끈지못해 핀것인지, 살찔까봐 못끈고, 정말 오랜시간 담배를 피웠다가 하루아침에 결단,, 결국 바로 금연성공 벌써 2년이 되어 갑니다. 그동안, 후각,미각, 비염으로 고생했던 제가 언제 그랬냐는듯이 미각이 돌아와서 조금 체중증가는 되었지만, 흡연보다 더좋은것을 얻었기때문에. 지금은 전혀 생각이 안납니다.



흡연다이어트관련 기사나 블로그포스팅을 가끔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흡연다이어트에 대해서 본인이 경험을 안했는데 어떻게 알아?... 정말 바보같은 생각을 한적이 있네요. 지금 생각하면 왜이렇게 부끄러운지 모르겠습니다.



흡연은 뇌기능이나 미각에 연관관계는 상당히 크기때문에 뇌기능 손상이 감소되서, 점점 기억력이 없어지고 깜밖깜밖.. 가끔 치매? 이런 생각도 들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두통은 물론, 피부톤이나, 모공도 넓어지고, 여성분들은 생리불순에, 생리통도 심해집니다.물로 치매 발생률이 높기때문에 , 조심해야됩니다.  치매는 아직은 불치병으로 정말 무서운 병입니다. 여성,남성, 젊은나이에 건강을 챙기는것은 본인이 스스로 해야되는 일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맑은공기와, 온몸의 세포에 좋은 물한잔을 마시고, 체력도 건강해지고, 두뇌도 활발해지게 하기 위한것은, 한잔의 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체중감량에 너무 스트레스 받기보다는 일상생활의 습관을 바꾸어서, 식이요법과 운동은 평생한다고 생각하면서 서서히 해보시면 어느순간에 체중감량이 되어있을겁니다. 

살아가면서, 먹고싶은것, 맛있는것들 정말 많습니다. 다이어트노예라는 말이 있듯이 너무 노예가 되지말고 본인이 주인이되서,체중감량을 새롭게 해보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흡연한후에 건강은 정말 정말 좋아졌기때문에. 흡연다이어트는 누가 뭐래도 절대 반대. 생각을 바꾸세요.. . 이글을 읽으신분은 분명, 아름다운 분이 실겁니다.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