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카테고리 펼치기와 접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6.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면서, 카테고리를 펼치는 방법에 대해서 어렵지 않게 생각했었습니다. 지금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fastboot 스킨은 기본적으로 카테고리가 펼쳐진상태로 적용되어진 스킨입니다. 펼치기와 접기가 자유로웠기 때문에 별로 생각없이 사용했던거 같은데, 우연히 검색하다가, 스킨이 다르면 설정을 따로 해야되는것을 알고 궁금증 그냥 지나칠수 없죠. 역시 티스토리는 공부할것이 정말 많은거 같습니다. 아마 티스토리블로그 스킨이 fastboot라면 그냥 나두시고, 다른 스킨 이용자분만 설정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카테고리 펼치기와 접는방법 알아두기


1.스킨이 fastboot ver1.6.2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방법

이방법은 fastboot 스킨 사용자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이런것까지 정리해주나 하겠지만, 요즘 알게 된것인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분들도 꽤 많다는것을 알았습니다. 타사에서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와서 시작하시는분들은 카테고리설정쯤이야.. 할수도 있겠지만, 사실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은 뭐가뭔지 모를겁니다.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곧 익숙해질겁니다.


지금 보이는 것이 현재 울트라맘블로그의 카테고리입니다. 이렇게 카테고리펼치기가 자동으로 되어있지만, 원치않을경우에는 카테고리설정으로만 들어가서 바로 클릭..한번으로 설정이 되기때문에 fastboot스킨은 펼쳤다,접었다가 간편합니다. 

일단   관리자모드로 들어가면, 카테고리설정.... 이곳을 클릭하면, 본인의 카테고리미리보기가 쭉..... 보일텐데요.. 추가,수정,삭제 와 상단 우측에 저장이 보일겁니다. 

"-" 와 "+"표시가 보일텐데요.. 카테고리펼치기,접기가 가능한 기호입니다. fastboot스킨은 아주간단하게 설정을 할수있는데. Html/css로 소스설정을 해보았더니.. 완전 이상한상태가 되더군요.. 그냥 건드리지 않고,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카테고리펼치기에서 추가를 하고 싶을땐 추가버튼을 누르면 빈공간이 나오면 '입력'을 한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위에 "유럽"이라고 보이는것처럼 입력후 =>저장버튼  끝.. 





2.티스토리블로그fastboot스킨이 아닐때 카테고리펼치기,접기방법

관리자모드에서 Html/css편집을 클릭

ctrl+f를 클릭하면 검색.. 이렇게 뜹니다. 이곳에 "카테고리" 한국어나"##_category"를 검색하면 됩니다.

마지막에

혹은{##_category_##] 되어있는 부분이 보일겁니다. 울트라맘의 블로그는 자동으로 펼치기적용이 되어있는 상태이기때문에 보입니다. 



<!-- 카테고리 펼치기 -->

<script language=JavaScript>try{expandTree();}catch(e){}</script>

소스.txt

파일첨부한 소스를 메모장에 등록후에 복사해서, </div> 와 </div>사이에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붙여넣긴 상태.. 저장버튼.. 이젠 완전히 끝.. 이렇게 펼치기와 접기하는 방법이 끝났습니다. 저도 안쓰는 영어 입력하냐고 시간이 좀 걸렸네요.. 별것도 아닌것이 티스토리는 소스입력하는것때문에 어렵게 생각될수도 있겠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괜찮을겁니다. 저도 열심히 배워서, 많은 정보 올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