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나는몸신이다)셀룰라이트 자가진단법과 생활습관으로 예방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7.

비만하면 셀룰라이트를 생각하게 됩니다. 비만과 상관없이 셀룰라이트는 마른사람에게도 생깁니다. 나는 몸신이다라는 방송프로그램에서 셀룰라이트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알려주는데, 핀치테스트를 통해서 지금 나의 건강상태를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셀룰라이트란 정상적인 정상지방이 아닌 지방성질이 변해서 만들어진 변성지방의 형태로 울퉁불퉁한 피부와 순환악화, 탄력저하, 국소부위의 혈류감소가 되어서 생긴 염증덩어리를 말합니다.니다. 일반적인, 지방과는 다르기 때문에 한번 생긴것은 쉽게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셀룰라이트 단계별을 알아보니 0단계부터 4단계 까지 있다고 하는데. 점점 올라갈수록  진행상태를 심각해짐을 알수 있었습니다. 진행이 많이 된것은 그만큼, 내몸속에 염증덩어리가 많다는 증거입니다. 심각해지면, 건강에도 큰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고, 치매도 발생우려가 있기 때문에  초기에 미리미리 예방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지금 한창 진행중이라면, 오래 유산소 운동이나 맛사지, 스트레칭등을 꾸준히 하신다면 셀룰라이트단계도 낮아지게 될것입니다. 그럼. 자가진단법 알아보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자가진단법 핀치테스트 방법

0단계 잡아도 보이지 않는상태

1단계 뭉침이 보이기시작하고 작은 알갱이가 보이기 시작

2단계 손으로 잡았을때 큰 알갱이들이 육안으로 보이기시작

3단계 육안만으로도 보이기시작하고, 만지면 통증과 정상피부와 온도차이가 남

3단계 4단계진행중 육안으로도 보이기시작하고, 울룽불퉁 지나서 부드러워지기 시작

4단계 전체적으로 다리가 차갑고, 통증이 시작되고 아침에 다리가 무겁기시작, 무거운 증상이 시작되면서, 고통이 시작됨.





자가진단법을 보니 이글을 읽는 분들이 본인의 다리 한번, 복부,팔뚝살 한번쯤은 만졌을것 같습니다. 현재. 0단계부터 4단계까지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 단계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가진단결과 3단계이상이라면, 계속적인 맛사지나 치료등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비만의주범이라고만 생각했던것이였는데,, 과도한 운동을 해도 생기고, 다이어트한다고 굶어도 영양부족으로도 생긴다고 하기때문에. 몸을 피로하게 혹사시키거나 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은방법같습니다. 만약에, 운동후에는 스트레칭으로 꼭 풀어주는것이 셀룰라이트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허벅지셀룰라이트  없애는 생활습관은

1. 물섭취 하루 물섭취 2리터 이상은 드셔야 합니다. 물은 건강에도 좋고, 그동안 잔병으로 고생하신분들은 물만잘먹어도 치료가 됩니다. 셀롤라이트 없애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2.마사지 여성의 부종은 남성보다 심각합니다.특히 다리부종, 직장에서 오래 서있는다거나, 높은 힐을 신다보면, 부종이 많아지기때문에..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외출하고 돌아와서는 다리를 풀어주고, 누워서 다리를 올려서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해줍니다. 마사지까지 해준다면 효과는 배가 될것입니다.

3. 야채와 과일 섭취 야채와 과일 좋다고 해서, 특히 운동후에 야채쥬스를 드시는경우는 피하세요. 당분섭취를 워낙좋아하기때문에. 셀룰라이트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후에는 오로지 수분, 물만 드시고, 최소 30분이후에 섭취하도록 해주세요.. 모든것은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4.스트레칭은 한시간에 5분씩 투자 5분이라는 시간은 정말 짧은 시간이지만, 스트레칭 잘 안하게 됩니다. 짧은시간이라도 하신다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비만은 흡연보다 무섭다고 합니다. 특히 셀룰라이트는 염증덩어리기 때문에, 내몸에서 염증이 얼마나 많고 적으냐에 따라서 건강한 생활을 할수도 못할수도 있습니다.  자가진단법과 생활습관등에 대해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