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1.6.2 설치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30.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다보니, 정말 대단하신분들이 많은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하는것도  하루 3시간도 소요될때가 있습니다. 전에는 리뷰어인지 블로거인지 구분이 않되었다가, 요즘, 파워블로거가 얼마나 대단했었는지 이해가 됩니다. 아직 갈길은 멀지만, 티스토리 하게된이상,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키워보고 싶은생각으로 반응형스킨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1.6.2제작하신분의 스킨을 이용해서, 깔끔하고 보기좋은 스킨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티스토리반응형스킨 (FastBoot 1.6.2)설치하는법


티스토리스킨을 제작한다는것은 상상도 못할일. 무료 스킨을 제공해주는 제작자분 덕분에 저의 티스토리블로그가 너무 깔끔해졌습니다. 반응형 스킨을 이용하시면 나중에 애드센스 광고삽입을 하게 될때도 일반 스킨과 달리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조금 번거롭겠지만, 필요하신거라면 미리 스킨변경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주소는 스킨무료배포해 주시는분의 블로그 입니다.

http://waystation.tistory.com/183

FastBoot v1.6.2스킨 제작하신분의 블로그입니다. 중간쯤 보면, 위의 그림 다운로드라고 보일겁니다.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파일은 꼭 압축풀기후에 폴더안에 일단 넣어두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반응형스킨 설치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관리자모드로 들어가면, 스킨이 보일겁니다. 스킨클릭후 스킨등록 클릭

2. 스킨등록을 위해서 +를 클릭

3. 스킨등록 클릭하면, 미리보기,파일목록에 텅~비어있을것을 확인하셨을겁니다. 이젠. 추가해야되는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4.zip파일 다운로드 방은것은 압축풀기해서 폴더에 저장합니다.

5.저장한폴더 images만 빼고 6개의 폴더를 드래그합니다.

6. 드래그한 폴더를 파일목록에 넣어줍니다. 그럼 1차적으로 추가 완성

7.2차추가를 위해 image파일을 클릭하면 모든파일 19개 파일을  드래그한후 추가목록에 넣어줍니다. 업로드중이 보이면 제대로 되는겁니다.

8.1차파일 6개와 2차image파일 업로드되어 추가목록에 보여지면 제대로 설치가 된겁니다.

9.스킨명은 우측상단에 있으니, 꼭 스킨이름을 입력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10.마지막으로 보관함 확인 보관함에 반응형스킨 fastboot 1.6.2가보이면, 제대로 설치한것이 됩니다. 

11. 어렵게 티스토리반응형 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필자의 울트라맘 블로그 적용해보니 이렇게 나왔습니다. 너무깔끔해져서 보기좋은데, 좀더 공부도 하고, fastboot 1.6.2 반응형 스킨 정보 올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스킨 제작자분 덕분에 이렇게 깔끔한 스킨적용도 할수 있게 되어서 너무 고마워서, 널리 fastboot스킨이 널리 알려줬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