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구글애드워즈 가입방법(cpc단가높은키워드검색)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3.

구글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분들,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삽입을 위해서, 그냥 하시는것보다는 단가높은 키워드 광고삽입을 하게 되면, 수익은 그만큼 오르게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단가높은 키워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가입을 먼저 하셔야합니다. 구글사이트등록 일반사이트 가입방법과는 조금 다르기때문에. 가입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란 무엇인가요?

광고주들이 많이 사용하는데. 광고 입찰, 광고 실험을 통해서, 취소수수료없이 캠페인을 일시중지,종료, 조정이 자유로운 곳입니다.  매출증대, 재방문 유도, 전화문의유도등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많은 광고주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거가 이용하는 이유는 (월평균 검색량이나, 추천입찰가, 경쟁정보, 광고노출점유율)을 통해서, 분석할수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삽입을 할때 cpc 키워드 검색 광고를 확인후에 광고삽입을 하면 보다 높은 애드센스수익이 발생되기때문입니다.




구글애드워즈 (google adwords) 가입방법

구글사이트등록이나, 일반사이트등록 할때는 무료로 계좌등록같은것은 없이 간단히 했지만, 구글 에드워즈는 가입방법이 달라서 저도 한참을 헤맸습니다. 아마 저같은 초보분들 분명히 가입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실까봐 ... 하지만, 그냥 따라 해보세요. 간단히 가입을 할수 있을겁니다.

1. 첫화면에 지금goole에 광고 게재하기 시작버튼클릭

2. 설정 가이드 단계를 건너뜁니다..

위의 글이 보이면, 클릭해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건너뜁니다"로 하시면 조금이라도 가입이 수월해집니다. 

3. 계정선택  원하는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4. 첫번째 캠페인 정보 등록

캠페인종류는 지출 금액결정, 타겟잠재고객, 입찰가설정, 광고만들기가 나옵니다. 우측에 보이는 연필모양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들이 보일겁니다.

지출금액은 30원으로 지정해주세요..

키워드는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것은 추가입력을 해주고 우측에 추가버튼 누르면 됩니다.

5. 결제계좌 정보,주소기입

구글에드워즈 가입방법이 쉽지는 않으셨을겁니다. 갑자기 결제정보 기입하라고 하는 창이 나오죠. 사진캡쳐가않되서 아쉽긴 합니다.

계좌번호등록은  선뜻 내키지가 않을겁니다. 특히 해외결제되는 구글에드워즈. 처음이라서 그렇겠지만, . 전혀 걱정하지마세요..  신용카드는 VISA카드와 체크카드만 등록해주면 됩니다. 

체크카드등록시엔 현금 잔고 있어야하고 신용카드 등록을 하려고 하면 바로 밤늦게라도 전화가 올겁니다. 신용카드 사고예방팀에서 부정사용확인을 위해 전화가 오면 받으세요.. 전 너무 늦어서 그냥 체크카드로 등록을 했습니다. 편하신데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만든 광고 아마도 클릭률이 거의 없기때문에, 0원이 될확률이 높아집니다. 신용카드 계좌등록할때나, 체크카드일때 (VISA카드)  잔금이 있어야 합니다. 최저 16,000원  그럼, 등록하면 됩니다. 


마지막에. 새 애드워즈 (google adwords)계정이 만들어졌습니다.  확인이 될겁니다. 이제부터는 광고주가 아니고, 구글애드센스 수익블로거라면, 애드워즈사용법에 대해서 조금 숙지하신후에 cpc단가높은 키워드를 검색해서 광고달기를 하시면 수익에 도움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