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최신버전 v3.7 일괄편집 간편하게 사용하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6.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에 대해서 다운로드받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괄편집 하는방법으로 손쉽게 할수 있어서, 대량 사진이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 v3.7 사용방법(일괄편집하기)

이미지 편집기능은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움짤기능), 인쇄, 사진분할,화면캡쳐, 색상검출, RAW변환, 사진뷰어기능등이 있습니다. 블로그 시작하면서 포토스케이프를 배웠고, 지금은 왠만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이것만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포토샵을 배우려고 했는데. 몰라서 그런지 복잡하기도 하고 배우려니 게으르다보니, 전 포토 스케이프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1.일괄편집 클릭

2. 사진추가

일괄편집에서 사진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3.사진선택 (일괄적으로 대량 사진을 선택할땐 Shift+원하는 곳까지 마우스클릭)

사진을 한번에 선택해서 추가를 하면 됩니다. 사진추가하는법은 익숙해지면 그동안 한장씩 편집했던 시간이 너무 아까웠던것을 아실겁니다.

4.모든사진 저장 

사진추가되었던 모든사진을 저장을 해야합니다. 여기서, 일단 번호 1.2.3.4번호를 클릭해보세요. 1번 기본은 액자꾸미기 기능, 2번은 필터기능,3번은 개체 즉, 본인의 워터마크입력기능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도 나중에 알려드리겠지만, 사실 여러번 만지다 보면, 어려운 부분은 아닙니다. 크기조절도 한후에 모든것이 마음에 들었다 싶을때 모든 사진 저장을 하면 됩니다.




5.기본,필터,개체 

모든사진저장할때 위에서 간단히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확대 사진입니다.

6.워터마크 입력하기

워터마크 입력하는 방법은 본인의 블로그주소 URL주소와 블로그명을 기본적으로 입력을 하는데. 마음에 드는것을 입력하기위해서는 다른 블로그에서,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워터마크 어떤모양으로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좋은방법입니다.

7.폴더명 저장

사진을 일괄편집하는 기능중에서, 가장 중요한데요.. 여기서, 저장 파일명을 입력합니다. 너무 많은 키워드 입력을 하지 마세요.. 일괄적인 키워드 연관키워드입력이 좋고, 3,4개정도 적당할것 같습니다. 

블로그 검색은, 상위노출만을 신경쓰는 분들은 요즘은 많이 안계실겁니다. 유입경로를 최대한 많이 만들어야되는데요.. 이미지유입경로가 바로 저장 파일명이 됩니다. 이곳을 잘 활용해보세요. 이런것도 놓치면 안타까운일이죠..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운영자라면, 이런 이미지 유입도 수익과연관이 있기때문에. 이런것도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8.일괄편집 완료

새롭게 할때는 완료로 끝나지만, 이미 파일이 있는데 이미지 수정할경우에는 덮어쓰기,덮어쓰지 않음,변환중단 창이 뜹니다. 원하는것 선택한후 클릭하면, 일괄편집완료 어렵지 않게 한번에 대량사진, 대량이미지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림이 조금 많아서, 캡쳐하는것보다 포스팅이 더 어려웠지만,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던, 어떤 마케팅을 위해서, 포토 스케이프 다운 받은후에 사용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도 관련글 기대해주세요.

앞으로 계속해서, 사용방법에 대해서 올려드릴건데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