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숯효능 미니 제습기와 공기 청정 효과 내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8.

숯은 요즘, 여름휴가를 떠나 바베큐 먹을때 숯으로 고기를 구워먹는 맛은 정말 못잊을것입니다. 어르신들은 어릴때 "화롯불"에서 군고구마도 구워먹곤 했다는데. 숯은 왠지 추억을 남겨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숯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좀 해보려고 합니다.

숯의효능


숯은 나무를 숯가마에서 구워낸 검은 덩어리로,, 순수한 우리말로는 "신선하고 힘이 좋다"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영어로는 차콜(charcoal)발음이 되고, 중국어는 차이나(china)와 쿨(cool)의 합성어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옛부터 중국에서는 약으로 먹는것을 알고, 서양인이 복용해서 몸이 좋아졌다고 해서 만들어졌기때문에 이런 말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숯의 주성분은 70~90%가 탄소의 결정체로 보시면 되는데. 미네랄성분 (칼슘, 칼륨,철,인,나트류)등이 그리고, 구리,아연, 망간, 마그네슘, 크롬,몰리부덴 등이 농축되어 졌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무가 숯이 되면서, 여러 성분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유일하게 미네랄 성분만 4,5배농축되어서 숯에 남는다고 합니다. 이런 미네랄성분이 노화방지 에도 좋고, 공기 청정 기능을 해주면서, 수도물에 넣어서 먹을경우에는 유독물질을 분해해주는 효과까지 있기때문에. 노폐물배출도 잘 된다고 합니다. 숯은 우리 일상생활속에 꼭 있어야 되는 물건중의 하나입니다. (-지식백과-)



 숯을 이용 미니 제습기 효과 내는방법


요즘같이 장마철만 되면 습기와 곰팡이 때문에 전쟁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코웨이 제습기같이 효과를 보기위해서, 비싼 돈 주고 구입하면 좋겠지만, 저렴한 천연제습기 숯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구입하게 되면 먼지도 많이 있을겁니다. 깨끗이 씻어서, 햇빛에서 바짝 말린후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배가 됩니다.  3,4개월에 한번씩 씻어주고 말려주면서 숯관리 해주면,  공기 청정 기능, 제습기 기능이 더욱 좋아집니다. 천연 미니 제습기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능효과 내는법

1.욕실에 두기

장맛비에 습기가 온집안에 많이 있을때. 특히 욕실은 습기로 가득찬 곳입니다. 이곳에 숯을 넣어두세요. 깨진 숯은 버리지 마시고, 다시마 팩 같은 곳에 넣어서 욕실에 걸어두시면 미니 제습기 효과를 보시고, 곰팡이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2.옷장이나, 신발장

옷장,신발장에도 습해서 여름철 지나면 곰팡이가 피어있을때가 있습니다. 비싸고 아껴두었던 옷들, 숯만 있으면 해결 된다는점, 건조하게 해주기 때문에 곰팡이 생기지 않습니다.

3.집안 구석구석에 놓아둔다.

바구니를 이용해서 한번에 놓아도 되고, 하나씩 예쁘게 포장해서, 책상, 거실, 옷장 안에. 넣어두고, 주방 밑이나, 베란다, 습기가 많은곳을 찾아서 넣어둔다면, 이제는 구석구석 뽀송뽀송해시고, 냄새제거도 도와주는 공기 청정 효과도 제대로 보실수 있을겁니다. 비싼 코웨이 제습기 이용하면 좋겠지만, 없을때 이런 천연제습기만드는법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