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나이별다이어트비법으로 날씬해지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9.

다이어트는 여성, 남성 상관없이  평생숙제입니다. 여름에 날씬한사람보다 뚱뚱한 사람이 더워보인다고 합니다. 비만은 건강뿐만 아니라, 생명까지 위협하기 때문에, 각자 본인의 몸매 관리는 해야되는거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운동은 필수입니다. 빠른 다.이.어.트 하고 싶어서, 보조식품을 먹고 거기에만 의존 하는경우도 많지만, 결국엔 요요현상으로 체중감량전보다 더 체중증가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빠지는 것도 아닙니다. 오늘은 나이별다이어트 비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별 다이어트비법으로 날씬해지자

1.20대 청소년 시기를 거친 20대의 신체는 칼로리를 태울수 있는 지방대사 능력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입니다.  20대는 땀을 흘릴수 있는 운동이 효과적이고,  조깅이나 자전거타기 ,줄넘기등 같이 활동적인 운동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세번씩 근력강화 운동을 30분정도 하는것도 효과적입니다.

2.30대 30대는 20대와 달리 활동량이 많이 줄어드는 나이입니다. 여성들의 출산이후에는 허벅지 살이나,다리 살, 엉덩이 살등이 나오기 시작하고 오랜 직장생활로 복부 비만이 시작되거나, 장시간 서있는 직업이나, 집안일 등으로 관절이 약해지기 시작하는 나이입니다.  그외에 팔뚝 살에도 나잇살이란것이 점점 생기면서, 몸이 무거워지는것을 느끼게 되는 나이입니다. 근육량이 줄어드는 나이기 때문에, 이때 부터 겪한 운동을 하기 보다는, 유산소 운동이나, 덤벨을 이용해서, 근육량을 높혀주는 운동을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3. 40대 중년의 나이가 되면 중년 뱃살, 엉덩이 살등이 붙기시작하고,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점점 관절이나, 성인병에 발생률이 높아지는 나이입니다.  20,30대에 비해서 활동량도 현저히 떨어지고, 음식을 예전과 같은 양을 먹더라도, 오히려 체중증가가 되기때문에. 40대부터는 음식량을 줄여야지만, 기존의 몸무게 유지를 할수 있습니다. 

40대는 빠른 다이어트를 계획하는것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을 갖고, 소식을 하면서, 가벼운운동으로 근육량을 높혀주는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40대에는 가벼운 조깅이나 빠른 걷기 운동, 실내 자전거 타기, 스트레칭, 수영등이 좋습니다. 

나이별로 체중감량 비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날씬해지고 건강해지는 법  어렵지 않을것 같습니다. 운동뿐만아니라, 식이요법을 함께 병행해준다면, 분명, 원하는 목표 감량을 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