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최저임금 신고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9.

최저임금 1만원 인상에 대한 예기가 끈이지 않고 있습니다. 노동계와 경영계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보면 틀린말은 없는것 같은데, 경영계는 최저임금 1만원이 되었을때의 문제점이 있다고 하고, 노동계는 1만원시대를 보장 받고 싶어하기 때문에 결론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나라별 최저임금 비교

다른나라의 최저임금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가까운 일본의 최저임금을 확인해보았더니, 2016년 10월 기준으로 보니, 도쿄가 932엔으로 최저임금이 가장 높았습니다. 한국돈으로 9,445원정도 아직까지는 1만원이 안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비교한다면 많은차이가 납니다.   

향후 2,020년이후에는 한국돈 1만원이상의 최저임금이 될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는 어떨까요?

OECD 경제개발협력기구에서, 시간당 최저임금 확인을 해본결과 한국이 6,470원의 최저임금을 받고 있습니다.  호주와의 최저임금1위로 13달러(15,860원)으로 거의 1만원이 차이가 나네요.    2016 년도 최저 임금을 받는 나라임에도 최저 시급 신고를 하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알바비용을  안주기 위해서 고용주의 꼼수에 넘어가는 젊은 아르바이트생들이 피해는 정말 많다고 합니다. 점점, 아르바이트도 하기 힘들어지고, 최저 시급 월급받는것도 쉬운일이 아닌 것같습니다.




최저 임금 못받을때 신고하기

알바생들의 수습기간을 시켜놓고, 수습기간은 알바비 없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알바는 일하는 순간 무조건 시급이 발생하게 됩니다. 30분이상, 1시간, 이런식으로 꼭 시급이 발생되는거죠. 수습기간 절대 불법이란것 꼭 아시고, 신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비보트차트(비관지수) 3위

최저임금으로 인한 우리나라의 생활 정말 어렵고 어렵습니다. 젊은이들이 주거환경도 해결이 않되어서, 최저임금도 제대로 못받는 상황에. 월세 지불하다보면, 저축은 커녕, 생활비도 모자르다고 합니다. 점점 비관 지수는 높아져가는데.  정말 심각한지. 비보드 차트에도 우리나라는 3위를 차지합니다.

최저임금인상 1만원이 힘들어 협상이 잘안된다면, 중간치의 금액이라도 협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조금이라도, 국민들이 생활 안정을 위한 좋은결과가 나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