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자두의 효능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0.

제철과일을 챙겨먹는것은 우리의 몸은 계절에 맞는 영양소 공급을 원한다고 합니다. 그럴때 더욱 건강해질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7월의 제철과일은 뭐가 있을까요? 7월의 제철과일은 자두, 수박, 복숭아, 옥수수, 참외, 블루베리등인데요. 7월만 되면, 맛있는 과일때문에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철과일 자두의 효능에 대해서 정리 해보겠습니다.


자두의효능알아보기

1.눈건강보호해줌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눈을 보호해주거나 시력을 높여주는데 정말 좋습니다.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이 있는분들에게 정말 좋습니다. 껍질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있으니,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2.골다공증예방에 도움

비타민K 성분이 풍부해서, 칼슘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부족하면 뼈 약해지는 속도가  빨라지는데 자두는 뼈가 약해지는것을 늦춰줄 뿐만아니라, 골절이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뼈가 약하다고 들었는데 앞으로는 많이 먹어야 겠단 생각이 드네요.

3.피로회복에 도움

비타민C성분이 구연산, 사과산처럼, 유기산성분이 풍부합니다. 자두먹을때 새콤 달콤한맛외에 신맛이 강한맛이 있을겁니다. 바로  유기산때문입니다. 피로물질 과잉생산을 막아주는데 큰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피곤할때 챙겨드세요.

4. 심혈관계질환 예방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때문에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5.빈혈예방

철분함량이 높아서 빈혈개선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빈혈이라면, 신진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해주지 못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고, 심각해지면 악성 빈혈까지 오게 됩니다. 제철과일 잘 챙겨드시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