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적용방법 이런방법도 있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1.


최근에 포토스케이프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사용할때는 몰랐던 부분들도 알게됩니다. 워터마크 사용하는 방법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초보자분들이 발행된 글을 읽다보면 많이 볼텐데요. 사진안에 워터마크가 있다는것은 불펌 금지라는 뜻과 같습니다.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는 말과 같기때문에. 이런것만 아신다면, 자기 스타일대로 만들면 될겁니다. 개인의 사인, 서명과도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실행을 위해선 설치가 필요합니다. 설치가 필요하신분은 아래 클릭하면됩니다.

photoscape 다운로드 하러가기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만들기 2가지 방법


1.사진 1장씩 워터마크 만드는법

무료 사진 편집 툴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지만, 어떤 포토샵 기능 못지않은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블로그 하시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겁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먼저 한장씩 사진 위에 워터마크 적용 하는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진을 선택한다 

작업할 사진 선택하면 한장이 보일겁니다. 하단의 기본, 개체, 자르기, 도구 네모칸이 보일겁니다. 이것만으로도 워터마크 만들수 있습니다.

"T"라고 보이는것을 클릭

직접입력하는 워터마크

울트라맘블로그와 URL주소를 함께 입력했는데. 꼭 이런 방법이 아니여도 됩니다. 글, 외곽선, 색상, 등을 선택해서, 가장 하단의 배치기준을 보면, 원하는 위치 선택 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으로 워터마크 적용법을 알려드렸는데. 어떻했는지 모르겠습니다.

2. 일괄편집으로 워터마크 만드는법

phtoscape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일괄적으로 사진 위에 워터마크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일전에 일괄편집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사진이 많을때는 이런 방법이 편합니다. (일괄편집방법에 대한 글은 하단 관련글에 올려두었습니다.)



워터마크사용할 이미지를 미리 만들어놓는다.

폴더 저장해서 불러오기 하고, 일관편집 해서 사진을 불러오기 합니다. 사진을 속성을 변경해서 올려주면됩니다.

사진일관적으로 추가시킨다.

사진이 많을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좀더 시간 단축이 되기때문에 사용하는데 편할겁니다.

개체를 클릭후 하단의 연필모양을 클릭

워터마크입력 사진1장씩 만들때와 같은방법

지금부터는 사진 1장이나 일괄적으로 많은사진을 한번에 워터마크적용시킬때도 모두 적용방법은 같습니다. 한꺼번에 사진이 변환이 되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적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이정도면 사진 편집 툴로써 손색이 없는거 같죠.  설명이 부족한데 끝까지 읽어주신거 감사합니다. 앞으로 좀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관련글 보기

2017/07/10 -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진v3.7 사진편집기능

2017/07/06 -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3,7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방법

2017/07/06 -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최신버전 v3.7 일괄편집 간편하게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