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격증,부자되는법

카드론 신용 등급 무료신용등급조회 올크레딧으로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6.

일상생활속에 신용등급에 대해서 별로 중요성을 많이 못느끼고 지내다가, 막상 필요할 때에 신용등급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될텐데요,  그렇다고 유료로 내 신용등급 조회를 하지 마시고, 요즘은 무료로 신용등급열람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신용등급조회와 신용등급올리는방법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에 대한 중요성을 모르시는분들이 신용카드의 대출, 카드론 신용등급을 받거나, 현금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보면 안타까운것이 그동안 신용 등급 4 등급 이상인 분들, 카드사용실적도 좋은데, 대출해본 적이 없다보니, 손쉬운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장기대출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신용등급의 하락이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한번 떨어진 신용등급 올리기는 정말 시간도 많이 걸릴뿐만 아니라, 재테크를 하시는분들에게는 정말 괴로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현명한 재태크를 하고 싶은분이라면, 신용등급을 잘 유지하는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은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있습니다.  통신사의 연체기록은 신용등급산정할때 적용이 되는데, 가급적이면 연체기록은 안 남기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실적이 좋거나, 대출을 하더라도 제1금융권의 대출을 하고 상환능력이 있는것으로 판단이 되었을때 신용등급 산정이 되고 등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무조건 대출이 없다고 신용등급 1등급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대출은 가급적 피해야 겠지만 부득이한 경우라면, 가장  먼저 상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신용점수올리는것이 쉽지는 않지만, 꾸준히 관리를 한다면 불가능한것은 아니라는것도 참고하심 되십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등급조회 

지금부터 무료신용등급조회 가능한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 1년에 3회는 무료로 가능하고, 열람시간은 24이내면 가능한점,, 만약 자료가 궁금할때는 본인만 알도록 저장을 해두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회원가입과 비회원으로 열람이 가능한데. 회원가입도 무료로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회원가입이 되면 회원열람이 됩니다. 열람과정에서 아이핀 인증절차가 진행이 됩니다. 아이핀인증은  과거와는 달리 인증절차가 좀 까다로워졌기 때문에, 인증완료 방법에 대한 비밀번호등은 꼭 잘 외워두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카드론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올크레딧 뿐만아니라, 나이스지키미에서도 가능합니다. 일년에 3회정도 무료조회가 가능합니다.  1월~4월,5~8월, 9~12월 이렇게 3회 . 무료열람을 통해서 나의 신용등급관리를 하는것도 신용등급 올리는 TIP 이 될것 같습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등급조회는 카드론대출뿐만아니라. 현금서비스, 대출기관, 대출금액, 연체기간등을 알수 있습니다. 대출상환을 할때 무엇부터 해야되는지도 한눈에 알수도 있기 때문에, 무료조회라도 도움이 될겁니다. 본인의 신용종합평점과 종합등급을 확인 하시고, 신용등급 관리만 잘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