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곰플레이어 동영상 연속캡쳐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7.

곰플레이어(GOM Player)로 영상도 보고 음악도 들을수도 있어서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곰플레이어에는 연속캡쳐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움짤도 만들수 있는데요. 오늘은 연속캡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하시는분들, SNS하시는분, 요즘은 재밌는 영상이나, 사진들을 많이 모으는경우가 있을텐데요. 사진을 직접 찍을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부족한것은 동영상을 보고 캡쳐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작권도 있으니, 캡쳐할때는 조심하셔야 되는것도 아시죠. 

한두장씩은 사실 캡쳐는 어렵지 않은데. 연속캡쳐는 방법이 따로 있네요.  연속캡쳐를 한것을 움짤을 만들면 정말 재밌는데, 움짤 만드는법은 다시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곰플레이어 동영상 연속캡쳐하는방법

1.곰플레이어 실행시킨다.

바탕화면에 곰플레이어(GOM Player)를 실행시키면 아래 창이 보일겁니다. 좌측은 검고, 우측은 여러 광고와 방송 예고편을 볼수 있습니다. 우측 화면을 사라지게 하고 싶을땐, 그림 옆에 "<" 이 표시를 클릭하면 사라집니다. 곰플레이어로 이용해서 동영상 캡쳐하고 싶은 영상이 따로 있을 경우에는 영상불러오기를 하면 됩니다. 

2.영상불러오기

영상불러오기 위해서, 미리 반디캠으로 동영상 녹화를 해두었는데요. 반디캡 영상이 아니여도, 본인이 소장하고 있는 미디어를 불러오면 됩니다.

3. 고금화면캡쳐하기 

영상이 보이게 되면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화면 이 보일겁니다. 영상> 고급 화면 캡쳐 를 클릭해서 연속화면캡쳐를 위해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4. 연속화면 저장 설정한다.

화면 저장을 위해서 파일명 JPEG 선택, 화면 저장비율/크기도 설정, 저장품질도 연속저장간격은 0.03초가 적당한데 원하는데로 하면 됩니다.  연속 저장 프레임은 이미지 캡쳐사진 숫자이니까 정하면 됩니다. 움짤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사진은 설정하면 움짤이 동영상이 되는 느낌이 들겁니다. 7~10정도가 적당합니다.

5. 화면저장폴더열기 

저장을 하기전에 저장위치 폴더를 미리 설정을 해주면 나중에 찾기 쉬울겁니다. 만약 못찾으면 "화면 저장 폴더 열기" 클릭하면 찾을수 있을겁니다. 곰플레이어(GOM Player)  동영상 연속캡쳐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연속캡쳐하는 방법은 쉽게 따라하셨을겁니다. 원하는 사진, 영상이 있을때   연속캡쳐해두면 나중에 동영상으로 움짤만들기는 정말 편할겁니다. 움짤만드는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기때문에 간단한 방법 나중에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연속캡쳐방법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