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심리다이어트) 체중감량하고 싶다면 심리조절부터 시작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8.

다이어트 성공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고 탄수화물 음식 끊기부터 체중 감량 식단으로 배고픔 참아가면서 몸매관리하는 다이어트 정말 많습니다. 

1일 1식으로 식사를 하고 단기간 다이어트성공한후에 찾아오는 요요현상으로 결국엔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곤합니다. 필자도 그중에 한명, 요요현상으로 지금은 체중증가 10kg 증가를 해서, 도저히 감당이 안되게 되었는데요.  이제부터 다시 심리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우연히 어떤 글을 읽다가 알게 된것이 심리다이어트에 대한 글을 읽고 충격을 적잖이 받은 적이 있어서, 그땐 심리조절을 하면서 심리다이어트를 도전해본적이 잇습니다. 혹시 지금이시간도 , 열심히 다이어트도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지 몰라 몇자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몸매관리 지금의 모습은 정말 남에게 보여주기도 싫고 본인 자신도 거울 보기가 싫어졌다고 느끼신다면, 이젠 정말,  체중조절을 해야될 때입니다.  본인이 보기 싫은 모습은 남들은 더욱 그럴것이기 때문입니다. 식사할때, 거울볼때의 현재의 모습은 어떤가요? 

특히 고 탄수화물 음식을 좋아하는 당신의 식사 모습은 어떤지 상상을 해보면, 과연 미래의 내 모습이 보여질까요? 그냥 방치 하게 되면, 지금보다 더 심한 미래의 모습을 곧 보게 됩니다. 그것은 상상하지 마시고, 다른 멋진 모습을 상상하는 심리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체중 10키로 증가하면서 거울 보는것이 이렇게 싫은것은 처음이였는데. 항상 유지해오던 몸매가 다른 몸매가 되어버리면 어느누구라도 보고 싶지 않을겁니다. 

혹시 상상력이 풍부하신분이라면 뇌로 상상하는 것은 어떤가요? 

래의 내 모습은  날씬한 모습의 우아한 식탁에서 아스파라거스와 파스타를 먹고 와인 한잔에. 분위기 좋은 음악을 듣고, 예쁜 옷을 입고 있는 모습 상상만 해도 좋은데. 이 상상한 모습을 그냥 상상속으로 끝내고 말아야 하는가 질문을 하게 됩니다. 미래의 예쁜모습, 누가 봐도 부러워 하는 모습을 항상 생각하고, 나의 "롤 모델을"을 사진속에 갖고 다니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꼭 이렇게 되고 말거야 하는 주문,, 나의 심리를 이용한 심리다이어트의 시작이 되는거죠. 


사진 두장을 비교 잘 보시기 바랍니다.


두장의 사진, 한장은 비만, 정말, 왜 저렇게 될정도로 뭐했을까? 생각되죠. 

그리고, 밑에 날씬한 여성의 스트레칭 하는모습, 그냥 보기만 해도 광고 촬영의 느낌이 나지 않나요. 2장의 사진 모두 여성으로 비만과, 날씬한 허리와 다리,  사진 비교를 해보고 나의 롤모멜을 설정해보는 심리다이어트.. 시작 해보세요.  

비만 뚱뚱한 다리를 롤 모델? 하실분 아무도 안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하루 칼로리 소모량을 계산하고, 굶어서 살빼기 도전하고, 다이어트 음식 종류 찾아가면서, 스트레스 없앨려고 노력하는것도 정말 중요하지만, 이제부턴, 나의 뇌 속의 심리를 이용해보고 심리조절을 하는 습관을 길러보면 어떨가요? 그럼..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될지 답이 나오게 됩니다. 


심리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이런변화가

1. 행동이나, 자세, 말투가 달라진다.

2. 먹는 모습이 달라진다.

3.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이 생긴다.

4. 식사량이 점점 줄어들고, 식사 시간이 오래걸린다.

5. 소식을 하는 습관이 길러진다. 

6. 인생이 변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지금 위에서 말씀드린것은 어떤 통계가 나온것은 아닙니다. 전에 제가 심리다이어트를 하면서, 결과치를 정리해본것이기 때문에. 정확한것이 아닌것을 밝힙니다. 그래도 , 뇌의 심리 작용이 되면서, 심리다이어트의 결과는 정말 달라지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체중증가로 우울증도 오는것 같지만, 다시 심리조절부터  잘하는 심리다이어트 시작해야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다욧트이야기는 아니였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