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fastboot 애드센스사이드바 광고넣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9.

티스토리 시작하시면서 구글애드센스 광고삽입을 시작하시는분들, 승인받기도 힘든데. 이젠 본격적인 애드센스 광고삽입을 해야되는데, 복잡하게 느껴질겁니다. 제대로 따라하면 될것 같아도, 스킨에 따라서  애드센스 광고삽입방법이 다르다는것도 알게 될겁니다. 

티스토리 fastboot v3.5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초보분들에겐 복잡할수도 있겠지만, 차근차근 하신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금 울트라맘 빛글 필자의 블로그에 접속을 하면 우측 상단에.. 길쭉한 광고가 보일겁니다. 빨간모양안의 광고가 바로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삽입이 된 모습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사이드바 광고넣는 방법

1. 애드센스 광고 창을 연다

텍스트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2. 새광고 단위를 만든다.

이름과 큰 스카이스크래퍼를 선택한후에 저장을 누른다. 제가 만든이름은 애드센스사이드바이고,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정하면 됩니다. 




3.광고코드를 복사한다.

4.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모드로 

관리>플러인 설정을 한다.

5. 관리및 통계를 클릭

6. 배너클릭한다.

배너클릭의 우측에 톱니모양을 클릭하면 배너출력합니다 나오면 저장을 누릅니다.

7. 티스토리 관리모드로 다시 돌아간다.

꾸미기 > 사이드바 클릭한다.

8. HTML 배너출력  +를 클릭한다.

9.애드센스 사이드바가 나타나면 편집을 클릭한다.


10. 애드센스 사이드바 편집창에 붙여넣기 한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복사한것을 이곳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저장은 꼭 누르면 광고넣기는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애드센스사이드바 광고삽입은 끝났습니다. 광고삽입했다고 바로 생성이 되는것이 아니고,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30분에서 길게는 1시간도 걸리기 때문에, 빈공간으로 남겨져도 당황하지 마시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노출이 될겁니다. 

애드센스 구글광고삽입만 했다고, 애드센스광고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양질의 컨텐츠 발행이 중요할겁니다. 열심히 포스팅 한다고 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