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사이드바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9.

블로그를 하다보면, 블로그 순위를 알고 싶을때가 있을겁니다. 내 블로그 점검을 할수 있는계기도 되고,  저품질로 떨어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도 해볼수 있을겁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되고 있는지 알수있는 재밌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차트 인데요, 블로그차트에서 나의블로그를 등록하면 순위도 알수있고, 위젯설치도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차트 (마이차트) 블로그등록방법

나의 블로그순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일단, 블로그등록을 한 후에 순위를 알수있는데. 블로그차트의 "마이차트"를 클릭하면 블로그등록란이 있습니다. 그럼 인증코드를 블로그포스팅을 한후에 발행한후,  인증하면 인증완료가 뜹니다. 그런 이후에 포스팅은 비공개로 해두면 됩니다. 인증방법은 완전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포스팅은 안하겠습니다. 

인증코드>블로그애디터에 입력후 발행>인증완료>끝




간단하게 블로그등록이 끝나면, 본인의 현재 블로그 순위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지금 울트라맘빛글 티스토리블로그 3개월 조금 넘었는데. 순위가 많이 오른거 같습니다.

1. 순위확인

2.등급을 알수 있다. 나의 블로그 등록이 된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3개월만에 상위1%의 티스토리블로그가 되었네요. 그냥 재미로 확인해보았는데, 상위1% 기분 묘합니다. 1%된 기념으로 블로그차트 위젯도 설치해보겠습니다.

위젯설치는 위젯API 복사한다.

블로그차트위젯 설치방법

1. 관리모드로 접속한다.

2. 꾸미기에 사이드바 클릭한다.

3. 태그 입력기 +모양을 클릭

사이드바 블로그차트 입력후에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복사한거 붙여넣기 한후에 위치조절합니다. 


4. 블로그차트에서 API 복사한다. 

5. 블로그차트 확인한다.

<center>  ,  </center>을  여기서 잠깐

중앙정렬을 원할때는 

<center>  ,  </center> 을 앞과 맨 뒤에 붙혀줘야만, 중앙에 예쁘게 정렬이 됩니다. 


6. 위젯설치 확인 

제대로 중앙정렬이 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노출이 잘되었다면, 끝. 


재미로 블로그순위 검색하다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블로그차트 위젯까지 설치하게 되었네요. 상위1%의 순위가 맏는것인지 모르겠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앞으로 1년후에는 방문객이 많아지도록 꾸준한 컨텐츠 발행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