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FastBoot 사이드바 번역구글 모든언어 구글번역기 달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0.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서,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는 등록이 끝나신분들은 이젠. 블로그 노출을 위해서, 양질의 컨텐츠 등록을 하실겁니다.  상위노출만 나의 발행글을 많은분들이 보면 정말 좋겠죠. 국내뿐만아니라, 외국인들이 유입이 많이 되는 블로그는 아마 구글 애드센스하시는분들의 로망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컨텐츠 발행할때는 양질의 포스팅작성을 해야될것같고,  포스팅 문체에 대해서도 신경좀 써야 될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는 구글 번역기 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외국어를 잘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인이 한영 번역 뿐만아니라, 모든 언어선택을 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이 되어 번역기를 통해서 본다는것을 알게 되면, 기분이 새로워질것 같습니다. 일단.. 구글 번역기 설치 전에. 구글 계정에 등록을 하셔야될텐데요. 티스토리 하시는분들 구글 웹사이트 등록 마치신분들일것이라고 생각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웹사이트등록 방법 관련글 보러가기


 티스토리구글번역기설치방법

Fastboot 스킨 (일반스킨 모두가능)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번역 구글이 보이도록 해주기위한 과정입니다. 설치를 해도 얼마나 많은 분들이 구글 번역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있는것이 좋을것 같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1. 구글번역기 검색

2. 웹사이트 번역기 클릭

3.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100개 이상의언어로 웹사이트 바로 번역되는 구글번역기 입니다. 왠만한 언어번역은 가능한거 같습니다.

4. 웹사이트에 본인블로그 URL을 등록한다. 원래 언어 선택 한국어로 선택한다.



5. 번역 웹사이트 추가

모든언어,표시모드, 고급 기능 원하는데로 선택하면 되지만, 가로가 편할것 같고,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하는것 같아서, 표시모드는 가로를 선택했습니다.

6. 코드받은후 복사하기 

7.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간다.

8. 관리및 통계클릭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하는 구글 번역기 설치를 위해 지금부터 잘해야 되는데요. 배너출력을 해놓은분은 안해도 좋지만, 배너출력이 안되었을때는 꼭 해야됩니다.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합니다.

9. 사이드바 배너설정이 되면, 확인을 누른다.

10. HTML 배너출력 + 를 클릭

사이드바 1에 편집을 누른후에 코드복사 한것을 붙혀넣기 하면 됩니다.

11. 구글 번역기 달기가 끝나면, 위치 조절하고 저장 버튼 그럼 끝이납니다.


요즘은 번역 사이트도 많고, 번역어플도 너무  잘 만들어져있어서, 얼마나 많은분들이 번역 구글을 이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필자의 블로그 방문하신 외국인분들의 편의를 봐서, 이런것은 달아두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오늘은 구글번역기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