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데이트 폭력 대처법 정말 중요하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0.

사회의 김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데이트 폭력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이번에, 뉴스에 나온것이  경악을 금치못하는 내용이라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경우에서든 데이트 폭력은 용납할수 없는데, 이번사건을 보니 할 말이 안나오네요. 

신당동 데이트 폭력사건을 보니, 만취한 남성 20대가 여자친구를 무차별하게 폭행하고, 시민이 지켜보던 말던, 여자친구의 온몸에 피투성이가 되고 있는데도 발길질에 얼굴, 몸을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벽에도 부딪히고, 피투성이가 되고, 바닥에 뒹굴어지고, 도저히 보다 못한 시민이 구했는데. 분풀이로 차를 끌고 와서, 돌진하는 장면까지 보여주네요..  시민들은 급히 대피하고,길가의 펜스도 망가졌고, 결국엔.  추격끝에. 술취한 남성을 체포를 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의 알콜농동는 0.165% 라고 합니다. 면허취소수준였습니다.


시민들이 옆에 있던 없던 상관하지않고, 폭력을 한다면, 그동안 여자친구가 언어적이든, 여러가지 폭력을 참고 당하고 살았을겁니다. 왜?  데이트 폭력을 두려워하고 신고를 못하는것 일까요? 

이번에 여성, 정말 무차별 폭행이엿는데. 저도 몇년전에 여친을 폭행하는것을 보았는데. 어떤 누구도 다가서지 못하는것을 보고 안타깝게 생각 되었습니다. 제가 태권도라도 하면 그냥, ... 어떻게 되었을텐데.. 

보이지 않게 이런 데이트 폭력에 시달이는 분들이 작년 한해만 8367명이 형사 입건이 되었다고 하네요. 얼마나 많은사람이면 적잖은 숫자인데. 놀라게 되네요

데이트 폭력이란, 연인이거나, 과거 연인이었던 사람들에게 아니면, 호감을 갖고 만나는 관계에서, 일어난 폭력으로, 신체적, 정신적, 언어적, 성폭력 등을  포괄적으로 일컫는 말이기도 합니다.  이런 폭력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는 대처법을 알아야합니다.



 데이트 폭력 대처법

1. 주변 사람에게 알려라 . 마음고생하고, 부끄럽다고, 힘들다고, 주변 친구,가족, 선생님들에게 특히, 믿을만한 사람에게 알려야 합니다.

2. 전문 기관의 도움 받기  요즘은 데이트 폭력 전문상삼센터가 있습니다. 전문기관에서 구체적인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3. 증거 남기기 폭력으로 진단서등을 끊어서, 기록을 해놓는방법도 좋습니다. 당장 신고할생각이 없다라도 만약을 위해서, 미리 증거를 남겨놓도록 하세요.

4. 폭력사진 얼굴 사진을 남기기 요즘은 기록이 없으면 믿지도 않습니다. 얼굴에 폭행당한 사진을 직접 찍어두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5. 기록 남기기 요즘은 문자나, 카톡으로 많은 대화가 오가는데. 분명, 대화내용에 협박이나, 폭언등이 남겨진 것이라면, 증거를 남기기위해, 음성녹취, 캡쳐해놓는것도 좋습니다.

6. 단둘이 만나지 않기 데이트폭력을 당하고, 어렵게 헤어지자고 해서 만나자고 하면, 절대  만나면 않되고,  만나야할 상황이 된다면, 절대 둘이 만나면 않됩니다. 

7. 단호해져라 . 미련을 갖으면 않됩니다. 빌고, 선물공세를 하면서, 잘못이라고, 기억안난다고 하는분들이 있다면, 절대 단호하게 거절해야됩니다.

폭력은 어떤 경우에서도 않됩니다. 언어적인 폭력, 신체적인 폭력, 성폭력, 등 정말 많은 폭력으로 많은분들이 시달리고, 괴로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대처법을 알아도 속수무책이 될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사람 만나고, 사람 사귀는것이 정말 무서워진것 같은데. 조금 이상한 행동을 한다면, 단호하게 거절하는것이 현명할것 같습니다. 

더이상의 데이트폭력같은것이 안생기길 바라면,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