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 썸네일 대표이미지 만드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1.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에 대해서 계속 글을 올리고 있는데요. 블로그 하시다가 대표이미지 설정하고 싶을때가 있죠. 티스토리에서도 대표이미지 설정 시스템이 있어서, 항상 이런식으로 대표이미지 썸네일을 photoscape 로 만들고 있는데. 썸네일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것은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처음 하시는분들은, 여러번 하시다보면,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가지 모양으로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툴 이용이 가능해질겁니다. 이용하시는분들은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먼저하시고 이미지 사진을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썸네일 만드는 방법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photoscape 다운로드 (관련글보러가기)

1. 사진편집으로 들어간다.

2. 이미지 선택한다. 

폴더안에 대표이미지 만들 사진 미리 준비해놓고, 이미지 불러옵니다. 

3. 사진 편집 툴 사용한다.

사진 크기조절, 밝기,색상 조절도 할수 있는데. 일단, 뽀샤시를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4. 개체를 선택한다.

원하는 썸네일모양을 선택을 하면된다. 동그라미, 네모칸 모양, 사이즈조절도 가능하고, 투명도 조절로 투명감을 볼수 있습니다.




5. 원하는 글자삽입을 한다.

글자삽입을 하고, 사이즈도 선택해서 입력합니다. 전, 썸네일 만드는 방법이라고 입력해봤습니다.

6. 크기 조절 ,색상조절을 사진 편집 툴을 이용하면 됩니다.

7.투명도 조절을 다시한번한다.

원하는 썸네일 포토스케이프로  만들긴 해도 처음부터 투명도 조절이 잘 않됩니다. 다시한번, 투명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핑크색을 두번 클릭하면, 진하게 흐리게 투명도조절가능하게 됩니다.

8. 저장한다. 

폴더 저장할때는 그냥 저장, 다른 폴더에 옮기고 저장하고 싶을때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썸네일 만드는법 영상보기

예쁘게 만들어지 썸네일 어떠신가요? 간단히 만들수 있을것 같죠.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정말 쉽다고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포토샵 없이도 예쁘게 만들수 있기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썸네일 만드는법 영상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