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 글씨움짤 gif 움짤만드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4.

블로그하시는분들이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용을 많이 하실겁니다. 포토샵 알면 쉽지만, 포토샵없이도 멋진 사진꾸미기등 가능하기때문에. 이것만 숙지 하신다면, 블로그 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사용법중에 글씨움짤 gif 움짤 만드는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 드리는 방법이 여러 방법중에 한가지란 점 알려드립니다. 대충 이런 정도의 설명이 필요할것이라 생각하고 참고하신다면 포토스케이프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v3.7 다운로드 하고싶을때 관련글 보러가기

오늘은 움짤만들기위해서, 포스팅제목을 글씨움짤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글씨움짤 gif 움짤만드는법"을 만들건데요. 글씨 하나씩은 아니고, 문장 하나씩 만들어서 gif파일 만들기를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글씨움짤gif 만들기


1. 글을 3번에 나누어서 입력

포토스케이프를 입력을 위해서, 글씨입력을 하고, 크기 색상을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그리고, 저장을 합니다. 번호를 1번으로 만들어놓으세요.

2.움직이는 글씨움짤 입력

이번에는 2번째 문장을 입력후에 저장, 물론 번호 2번이 되겠네요.

3. gif움짤만드는법 입력

마지막으로 글씨를 입력후에 번호 3번째로 입력을 합니다. 

이것까지는 어렵지 않게 하셨을것이고 어려운것은 없을겁니다. 한개씩 입력하는것과 위치조절하는것이 조금 어렵고 헷갈릴수도 있겠지만 문장으로 입력을 하게될때는 조금 쉬운거 같습니다. 

4. GIF애니메이션으로 사진추가

사진추가를 해서 이제부터 GIF파일만들기를 해볼겁니다. 번호 1번부터 3번까지 입력한 것을 3장을 사진추가를 합니다. 아마 여기서 글의 입력, 순서가 바뀌게 되면, 무슨 내용인지 모를겁니다. 

5. GIF애니메이션 속도, 표시시간 변경 자유

가장 중요한것인 표시시간 같습니다. 너무 빨라도 ,늦어도 그때그때의 느낌이 다른것이 GIF 파일만드는 목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씨나, 이미지 사진등으로 얼마든지 만들수 있기 때문에. GIF 파일의 만드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스킨만들기나, 배너 만들때 많이 이용이 되는데. 만들어놓으면, 개성이 돋보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6. 글씨움짤은 식상하고 색상변경 움짤은

색상변경되는 움짤역시 같습니다. 다만, 색상을 한줄씩, 아니면, 단어 한개씩 입력을 해서, 여러개의 이미지를 준비하고, 같은방법으로 GIF 애니메이션을 이용해서, 사진 저장하면 됩니다.  속도역시 변경가능하고, 위치도 상관없습니다.



오늘은 사진 편집기 포토 스케이프 (photoscpae) 사용법 알려드렸습니다. 움짤만들기, 글자색상gif파일만드는법등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시고, 열심히 따라하신분들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