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강릉오죽헌근처맛집)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여름 별미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4.

여름철 강원도로 휴가 떠나시는분, 강릉해수욕장에서 강릉여행코스를  돌아보면, 맛집찾는 재미도 빼놓을수 없는데요. 강릉에 들리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강릉 경포대에서, 오죽헌으로 가면 오죽헌 근처맛집으로 유명한,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가 있습니다. 

시골같아서, 식당도 편의점도 정말 없을것 같은데, 삼교리라는 에 정말 큰 식당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강릉 여행오신분들, 강원도 여행하시는 관광객분들이 많이 가고싶은 식당이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일것 같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꼭 먹어야하는 맛 같습니다.



막국수는 강원도의 향토음식으로 메밀로 만든국수 입니다, 먹을때, 막 부셔져서 먹는 국수라고 해서, 막국수라는 말이 생겼다고 하는데요.  여름철에 메밀은 원기회복에도 좋고, 성인병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찾는 여름철 음식이기도 합니다. 특히, 동치미와 막국수가 만나면, 쉬원한 얼음이 동동 뜨는 동치미와 막국수의 찬성질의 음식은 정말 궁합이 맞는 음식입니다. 막국수만 먹을때보다, 동치미와 함께 먹는다면, 여름 삼복 더위는 잊게 될겁니다. 

강릉 오죽헌 근처 맛집으로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에 도착하게 되면, 주차장이 넓은것을 보면 놀라실겁니다. 저도, 무슨 식당이 이렇게 주차장이 넓을까? 했는데. 식사후에 나와보니, 모든 주차장이 가득 차서 놀라긴 했습니다. 찾아가는길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원도 강릉시 지변동 671-1

033-642-3935


강릉에 동치미 막국수가 다른 곳도 있는데. 검색할때는 오죽헌 삼교리를 꼭 입력을 하고 와야만, 본점에 드릴수가 있을겁니다. 오죽헌을 강릉 경포대 뒷편에 있고, 오죽헌근처에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사비용과 별차이가 없어서, 부담이 적은 곳입니다. 사이드메뉴로, 막국수이외에. 메밀만두나, 메밀전, 메밀전을 함께 드신다면, 더욱 맛을 즐길수 있을겁니다.

강릉오죽헌근처맛집답게 동치미막국수와 비빔막국수는 별미입니다. 두가지 맛을 보았는데. 역시 동치미국물에 막국수를 말아먹는 맛이 최고 였습니다. 워낙 비빔면을 좋아해서, 비빔막국수는 어떤가 했는데. 개인적으로 동치미 국물에 막국수를 추천 드립니다. 삼교리 비빔막국수 먹을때도 동치미를 부어서 함께 먹으면, 맛이 독특하고, 새콤 달콤 쉬원하면서 매운맛의 조화를 느낄수 있을겁니다. 드실때는 사이드 메뉴와 함께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올해 아직 휴가는 못갔지만, 아마도 강원도 휴가를 떠날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오죽헌 삼교리 동치미막국수 맛보러 가야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