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사진,이미지 크기 줄이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5.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으로 사용법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사진, 이미지 크기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사진은, 포토스케이프가 아니여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줄일수도 있을 겁니다.

포토스케이프 최신버전,v3.7 이용하실때는 바탕화면에 깔아놓고 활용해보시면, 사용방법에 금방 익숙해 질겁니다.  기존포스팅에 움짤만들기, 움직이는 글씨, gif 애니메이션, 일괄편집, 사진보정하는법 등 포스팅 해놨으니, 필요하시다면, 관련글 참고 하시면 될겁니다. 


사진파일, 이미지 크기를 줄이는 방법


1. 사진편집

사진파일, 이미지크기뿐만 아니라, 사진파일 용량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일단, 사진편집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 사진선택(이미지파일 선택)

제가 사진크기 조절할 사진은 많이 보신것일겁니다. 얼마전 재밌게 본 스파이더맨의 홈커밍에서, 배가 두조각 나는 장면인데요. 거미줄로, 배를 지탱하려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 장면이라서,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크기조절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일단, 첫번째 방법은 이렇습니다.



3.크기조절 첫번째 방법은 1번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올겁니다.

크기조절 1번째 방법으로 가로:세로 비율유지를 하고 싶을때, 가로:세로 비율유지 하기 싫을때는 표시를 하던가, 안하던가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 누르면, 사이즈 조절, 이미지용량 조절크기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4.크기조절 2번째 방법은 긴축 줄이기가 여러가지가 나옵니다. 긴축 줄이기와 긴축조절, 가로 조절, 세로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긴축 줄이기를 하고, 가로, 세로 조절을 하면 원하는 사이즈 변경이 됩니다.

크기조절 3번째 방법은 일괄편집으로 크기조절할수 있습니다. 가로조절, 원본 크기 조절을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사이즈, 이미지 크기 용량 줄이는 방법대로 하면, 크기 조절된것을 바로 확인 할수 있을 겁니다. 원하는 이미지파일 조정된 것이 확인이 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방법은 도움이 되셨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