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Fastboot 애드센스우측상단 광고 넣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6.

티스토리 하면서, Fastboot 스킨 변경이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우측상단의 광고삽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삽입 상단에 1개 , 상단에 2개 아니면, 우측 상단에 1개 넣는 방법으로 광고 삽입을 하는데, 애드센스 수익은 우측 상단에 광고 달기를 했을때가 수익이 가장 높은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삽입 방법은 어떤 정답이 없고, 어떻게 해야만, 수익이 더 발생될지는 아무도 모르는데요. 일단 본인이 이런 저런 방법을 해보시고, 티스토리에 맞는 광고삽입을 한다면, 좋은 수익도 기다릴 수 있을것같습니다.


반응형 광고, 티스토리 블로그 우측상단에 광고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반응형광고  우측상단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fastboot 애드센스우측상단 광고 넣는방법

1. 애드센스 반응형 복사한다.

반응형 광고코드가 있으면, 기존의 광고코드를 복사를 하면 됩니다. 없을경우에는 새롭게, 광고단위 새로만들기 하면 됩니다. 복사후에 메모장에 붙여넣기 합니다. 

2. 반응형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다. 

붙여넣기 한후에, 코드를 자세히 보면, data-ad-client=" 012346789", data-ad-slot="0000000"있습니다. 

data-ad-client=" 입력1", data-ad-slot="입력2", 그대로 하단의 우측상단광고코드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3. 관리자모드로 들어간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4. 우측상단 광고 코드 복사하기 

애드센스 우측상단 모바일 200x200 코드.txt


위의 광고코드를 저장해서, data-ad-client=" 입력1", data-ad-slot="입력2" 반응형 광고코드에 있는 입력1번, 입력 2번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5. HTML으로

첫번째 줄에 (Ctrl+f) 후에 " article_rep_desc" 입력후 엔터를 치면, 보이게 될겁니다. 

 "##_ article_rep_desc_##" 위쪽에는 광고가 상단에 아래는 광고하단에 붙게 됩니다.  오늘은 상단우측에 삽입하는 것이니깐,  " article_rep_desc" 위쪽에 그대로 붙이면 됩니다. 저장버튼누르면 완료 됩니다.


6. 이젠. 티스토리 fastboot 스킨에도 상단우측 애드센스 삽입이 된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제가 갖고 있는 스킨이 fastboot다 보니,  광고코드소스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도 않되었는데, 일단 이방법이 제대로 반영이 되더군요. 

모바일은 아직 설치를 않했지만, 지금 상태로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변경도 하게 되면 포스팅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오늘 애드센스우측상단 광고삽입하는법 도움이 되셨나요? 끝까지 읽어주신거 감사합니다. 


관련글보기

2017/07/20 - [블로그,IT/티스토리] - 티스토리FastBoot 사이드바 번역구글 모든언어 구글번역기 달기

2017/07/19 - [블로그,IT/애드센스] - 티스토리 fastboot 애드센스사이드바 광고넣는방법

2017/07/19 - [블로그,IT/티스토리] - 티스토리 사이드바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방법

2017/07/07 - [블로그,IT/티스토리] - 티스토리블로그 아이콘 파비콘 설정하는방법과 확장자변환하는법

2017/07/01 - [블로그,IT/애드센스] - FastBoot스킨 티에디션 애드센스광고 삽입하는법

2017/07/01 - [블로그,IT/티스토리] -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메인화면 오류 수정방법

2017/07/03 - [블로그,IT/티스토리] - 티스토리 사이트맵생성방법과 웹사이트등록방법

2017/06/30 - [블로그,IT/티스토리] -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1.6.2 설치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