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하단에 삽입하는 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8.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며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삽입을 하시는분들은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에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 개제후에 방문객수와, 방문시간, 체류시간등, 여러가지, 티스토리 광고 수익과 연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어렵게 유입된 독자에게 하나의 콘텐츠만 제공을 하기 보다는 보다 더 많은 콘텐츠의 조회수나, 광고 노출수를 늘릴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일치하는 콘텐츠 삽입같습니다.  오늘은 본문하단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하다보면, 여러 계정을 만들어 사이트가 많을수 있는데요. 사이트마다, 일치하는 콘텐츠 운영 가능 여부는 정기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이트에 광고코드 삽입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선, 꾸준한 트래픽이나, 최소 요건 정도는 충족해야 될것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분이라면, 꾸준한 콘텐츠 발행을 하시고 계실것으로 보이니, 앞으로도 계속 발행하신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삽입은 계속 가능해질 겁니다. 저또한 꾸준하고, 좋은 컨텐츠 발행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겠다는것을 세삼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문 하단 공감버튼 아래에 콘텐츠 여러개 모여있는것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지금 저의 블로그본문하단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노출이 되도록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하단에 삽입하는법

1. 애드센스 새광고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선택한다. 선택하면서, 시간이 된다면, 자세히 알아보기 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티스토리 광고 수익을 내기 위해서, 콘텐츠 삽입을 하는 이유등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2. 광고 단위 맞춤 설정한다.

광고이름입력, 스타일, 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크기는 반응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새광고 단위 코드 만든다

광고 코드단위 만드는 법은 기본적으로 알것 같아 생략을 했는데 혹시 필요한분은, 애드센스 광고 삽입방법등의 관련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광고코드가 만들때, 알아보기 쉽게 이름입력하고, 코드가져오기를 하면 됩니다.

4.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한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광고 삽입코드와 는 좀 다른 느낌이 들수도 있겠지만, 그냥, 별 차이는 없으니, 그냥, 코드 복사만 하면 됩니다. 다른거 신경쓸 필요 전혀 없습니다.

5.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에서 꾸미기 HTML/CSS편집을 클릭합니다.

6. HTML  에서, article_rep_desc_ 입력후 엔터를 치면, HTML 소스에서, 중간쯤에 검색이 될겁니다.

7. 아래에 삽입한다.

##_ariticle_rep_desc_## 하단에 삽입을 하게 되면, 일치하는 콘텐츠가 노출이 될겁니다. 삽입을 한후에 저장을 하면 끝 



익숙하지않는 HTML 기능에서 ##_ariticle_rep_desc_## 하단에 광고코드 삽입은 저도 항상 헤매는 부분이지만, 애드센스 구글 광고코드 삽입을 한두개씩 해보시고, 저처럼 복습하는 의미로 포스팅을 하신다면, 기억에 많이 남으실겁니다.  어려울수도 있는 부분이겠지만, 차근 차근 따라 하신다면 가능하실겁니다.

TIP: 처음 애드센스 최종 승인이 나자 마자 설정하려시는 분들은. 콘텐츠 부족으로 사용불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충분한 콘텐츠 발행후에 삽입한다면 아무런 문제없이 설정이 되고, 앞으로 티스토리 광고 수익도 기대해볼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