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통장개설과 금리알아보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

다음 카카오 은행 카카오뱅크 자유적금도 있네요. 사용하면 그만인 적은 금액이지만, 3만원을  36개월 만기로 적금 통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전문 은행 카뱅의 자유적금 특징과, 금리에  관련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은행 적금 들때, 가장 많이 보는것이 은행 금리 이겠지만, 요즘은 금리를 기대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1%의 은행금리로 적금을 들다가, 만기시에는 오히려 세금을 내고 찾아야 한다면, 저축을 하는 분들이 많이 없을겁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금리를 보니, 연2,20% 입니다. 일반 시중은행에서 연 2%를 겨우넘기는것에 비하면, 카뱅의 자유적금 금리가 약 0.8%정도 높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특징

1. 내맘대로 가능

조건, 날짜, 납입횟수,납입일, 전혀 상관없이 내맘대로 하면 되는 적금, 진짜로 자유 적금입니다. 

카카오톡을 매일 사용하다보니, 혹시, 용돈이나, 갑자기 꿔준돈 받을때가 있을때. 바로 바로 통장 이체도 간편하기때문에, 자유적금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2. 긴급출금 

사람의 일은 모르는일, 급한 자금이 필요할때는, 적금통장을 해지해야 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해지가 필요없는 카뱅자유적금, 2회까지. 긴급출금이 가능합니다.



3. 중도해지와, 만기후 금리

중도해지금리와 만기후금리는 3개월이상 초과되면, 0.2%~0.5%의 금리 적용이 됩니다. 해지나, 만기를 부득이 할경우에도  손해는 많이 안볼것 같습니다. 

4. 추가 납입가능

일반적으로 자유 적금, 언제라도 납입일, 매일, 매주, 매월 아무때나 상관없이 이체를 선택할수도 있고, 추가 자금이 생길때마다, 추가 납입이 가능하기때문에. 원하는 목표 금액보다더 더 많이 목돈모으기 가능해질것 같습니다.

5. 자유적금 통장 개설 

통장 개설이후에. 자유적금 신청을 클릭하면 계좌개설 순서대로 클릭버튼을 누르고, 금액 선택과, 납입일 선택을 하면, 통장개설이 될겁니다. 

자유 적금 통장 기념으로 3만원을 입금을 했고, 매월 25일 납입일을 정했습니다. 기간은 36개월 만기로 정해놓으니, 목표금액이 설정이 되네요.



인터넷 전문 은행2호점 카카오 뱅크  적금개설 완료가 되면,  본인의총금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추가 납입도 언제라도 가능하고, 시중은행보다 금리도 높기때문에, 그리고, 가장 편리한 공인 인증서 를 휴대폰에  등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체도 간편해서, 더 많은 금액이 만기시에는 더 많은 금액을 확인할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