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향이 솔솔나는 핸드메이드 소이캔들 만드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5.

저의 취미는 캔들만들기로, 가끔 방산시장에서 재료를 사와서 핸드메이드 소이캔들을 만들곤 합니다.  만들다 보니, 정말 가격도 저렴하고, 만들기도 너무 간단해서, 만드는방법 공유하려고 합니다.

방산시장에서 캔들샵을 둘러보면, 재료와 완성된  것을보면 너무 예뻐서, 구경만 해도 진짜 시간 가는줄 모르는 곳입니다. 각종 재료가 많이 있고,  캔들뿐만 아니라, 디퓨저와 석고등으로 만드는 재료등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한곳을 잘 선택해서, 거래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로 혜택이 있으니, 여러군데 다니다가, 가격도 저렴하게 해주는곳도 있으니, 매장 선택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가격이 궁금 해요?

초보자분들도 누구라도 만들수 있는 핸드메이드 소이캔들 가격 정보입니다.

용기종류는 여러가지로 되어있는데. 깡통같은 모양의용기와 유리용기,크리스탈, 정말 디자인도 너무 예쁜용기가 있습니다. 최저가격은 500원~몇만원까지 있는데. 가정에서 사용하는것은 보통, 2,3천원정도면 충분합니다. 뚜껑있는 용기는 조금 비싸지만, 보통 무난한 모양이라면, 7천원정도 뚜껑있는 용기 구입 가능할겁니다.

소이왁스 : 1만원, 병2천원, 심지2천원, 드라이플라워(보라색)3천원, 소주잔병 1천(2개) 총금액 1만9천원 

일반적으로 캔들  큰거 사고, 향기도 좋지않은거 사도 2만5천원이 넘습니다. 작은 용량, 만들게 되면, 가격도 저렴하지만, 몇개는 만들수있기 때문에 계속 만들게 되는거 같습니다.


 핸드메이드 드라이플라워 소이캔들 만드는법

1. 유리용기을 소독합니다. 

보통 유리병을 소독하게 되는데. 깨끗이 씻은후에 소독을 해야됩니다. 

-냄비는 처음 팔팔 끓인후에 한번 버리고 다시 끓여줍니다.

-물을 끓이는동안, 공병을 세척을 해주는데, 한번 베이킹소다,식초가 있으면 더욱 깨끗해집니다. (그냥 씻어도 괜찮음)

-물은 너무 많이 넣지않고, 냄비의 3/1정도 넣고 끓입니다.

-공병을 뒤집어서 끓이다가, 팔팔끓는소리가 나면 약불로 줄이면서, 병속에 김이 서리게 되면 불을 끄고 기다립니다. 

-시간이 지나면 꺼내는데, 꺼낼때는 뜨거우니, 조심하면 됩니다. 캔들왁스 녹여주는 동안 식혀주면 됩니다.

2. 소이왁스 녹이기

캔들샵에가면, 왁스 녹이는 용기를 따로 있지만, 집에 안쓰는 냄비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왁스 녹일때는 -처음부터 너무 많은 왁스를 넣지말고, 조금씩 나눠서 넣으면, 잘 녹습니다. 그럼 추가해서 녹여주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왁스가 탈수도 있으니 조심조심 .. 

3.왁스를 식힌다. 

온도계를 이용  65도 정도 될때, 오일 투하시키고, 나무젖가락으로 저어주세요. 온도가 너무 높으면, 열기에 향이 모두 날아가기 때문에.  온도 잘 확인하고, 넣어야합니다.  50~55도정도가 되면, 소독한 용기에 부어주면 됩니다. 




4. 공병에 심지를 미리 준비한다.

심지는 두종류입니다. 우든윅,코튼윅 두가지가 있습니다.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우든윅심지는 소리가 나서 조용한거 좋아하는분들 추천 않합니다. 마지막 타는 부분에 심지가 많이 날아가는 단점이 있지만, 캔들을 오래 태우려는 분이라면, 우든윅을 추천합니다.

코튼윅은, 마지막까지 캔들을 태울수도 있지만, 빨리 캔들을 태우는 경우, 그리고, 조용한것을 좋아한다면 일반적인 코튼윅을 추천합니다. 두가지의심지는 장단점이 있지만, 일단, 두가지 모두 가격이저렴하니 한번씩 사용해보는것도 좋을겁니다.

심지를 용기에 준비되면, 왁스55도 된 것을 부으면 됩니다. 

5. 드라이플라워 와, 색소를 넣는다.

드라이플라워=> 넣을때는 적당히 넣는것이 좋습니다. 

적당이, 조금만 넣는다.......

많이 넣어보면 어떨까 했는데, 꽃잎에 불이.. 적당히 넣어야 합니다.

색소를 넣는다=>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살짝 찍어주는 느낌, 여러가지 색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6. 그대로 말린다. 

밤에 만들어놓고 한숨자고 일어나면, 완성된 드라이플라워 소이캔들이 됩니다.

7. 말리는동안 움직이면 안됩니다.

장소를 이동한다거나 하면, 캔들에 구멍이 송송,  혹시 구멍이 생기면 드라이로 살짝 녹여주세요., 일단 예쁘게 만드는방법은 고정된 장소에서 말리는 겁니다.

8. 우유색으로 변하기 시작

색소를 넣은것은 점점 색이 예뻐지게 변하고, 드라이 플라워 넣은것은 더욱더 예뻐지면서, 향이 솔솔 풍기면서 소이캔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9. 소이캔들 완성

용기도 굉장히 크죠. 사과2개정도의 크기면, 구입하게 되면, 얼마나 될까 싶습니다. 




핸드메이드 작품, 소이캔들 드라이플라워 만드는법 알려드렸는데, 사진을 많이 목찍은 아쉬움이 많네요.막상 만들다 보면, 어렵지 않다는것을 알겁니다. 

용기 소독=>왁스 녹인후 온도조절후, 오일투하 =>용기에 심지 준비=>왁스 붙고,색소 넣고=> 고정된장소에서 말린다.  이런 순서 어렵지 않을겁니다. 

기회가 되면 만들어서, 가족, 친구, 특별한날 선물하는것도 좋을겁니다. 예쁘게 만들어 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