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서울 당일치기 여행 8월 트래킹코스 명소5곳을 소개합니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8.

여행은 언제 떠나도 좋습니다. 여름 휴가철에 많이 여행도 가겠지만, 휴가철이 아닌, 주말에 당일치기 여행으로 갈만한 곳이 서울 인근지역에는 많이 있습니다. 떠나고 싶을때, 그냥 자전거만 타고 가도 되고, 근처에 차로 몰고가다가 멈추면, 산림욕하고 싶은곳!!!~~~ 오늘은, 여행작가가 선정한 서울근교의 8월 트래킹코스 5곳 선정된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 당일치기 여행 8월 트래킹코스 명소 5곳


1.가평 경기도 잣 향기 푸른 숲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충령로 289-146? 상면 행현리 922-1

가평은 서울에서, 1시간거리에 위치해 있는곳입니다. 숲이 울거지고, 산림욕을 안하고 근처에 가면, 서울 공기가 다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경기도 가평은 "잣"으로 유명한 곳이고, 잣나무가 정말 많은곳입니다.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특별한 산림휴양공간으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경기도의 15개의 산림휴양지가 있는데 이중에서 피톤치드 농도가 가장 높은것이 확인되서, 많이 옵니다. 

피톤치드란, 산이나, 숲에 가면, 상쾌함을 느낄수 있는것이 바로 피톤치드입니다. 식물들이 발산하는 물질중 하나로 보면 되는데, 스트레스, 우울감 해소, 심신안정, 심폐기능 완화에 좋습니다. 산림욕을 하면서, 가볍게 트래킹하면, 힐링도 되고 좋은곳입니다.


2. 포천 지질트레일 1코스 한탄강 벼룻길

포천은 트래킹코스에 꼭 들어가는곳, 정말, 숲이 울창하기때문에, 공기 맑은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물론 당일치기 여행코스추천지로 빠질수 없는 곳입니다. 

포천에 한탄임진강 지질공원은, 우리나라 최초로 강을 따라가면서, 형성된 국가지질공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약 30만년전에,  화산폭발로  용암이 흘러서, 그틈에 협곡과 절벽이 만들어진 곳입니다.  

현무암 주상절리가 있는곳으로 산책코스 또한 정말 좋은 곳이고, 협곡의 주상절리를 보면서, 멋진 풍경, 신비로운 풍경 모습을 보면서, 산림욕을 하게 된다면, 피로가 사라질 겁니다.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한탄임진강 지질공원)





3. 남한강 자전거길 

자전거길로 팔당~양평까지 이어진 이곳은 자전거를 타고 달려보신분들은 잊지 못할 트래킹코스입니다. 남한강 자전거길로 유명한 이곳의 총 길이는 132km인데, 자전거 길뿐만 아니라, 4대강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팔당~양평 남한강 자전거길은,옛 중앙선 철길을 이용해서, 새롭게 만즌곳으로, 특별한 경험을 할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시작지점부터 종착지점까지  전철과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 자전거코스를 이용하시는분들 편리하게 자전거트래킹을 할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두물머리와, 팔당댐, 팔당호를 구경하면서, 쉬원한 바람 맞아가면서, 자전거를 타보는것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4. 여주 여강길 3코스 

여주 이곳은 남한강이 있어 자연경관또한 정말 멋진 곳입니다. 남한강을 여강이라고 불리웠는데, 여강을 따라 걷는 트래킹코스 57km 4군데가 있습닏. 

가장 멋진곳, 바위늪구비길, 이곳은 신륵사까지 14km 구간에 있는데, 신륵사주변의 볼거리를 보면서, 즐길수 있는곳입니다.  바위늪구비길은 남한강의 물이 늘면서 자연적으로 생긴 늪이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늪을 보기 위해 구경을 많이 하는곳이기도 합니다. 

경기도 여주시 신륵로 73번지 (여주읍 천송리282)



5. 가평 강씨봉 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은 언제라도 머물고 싶은곳입니다. 숲이 우거지고, 울창해서, 이곳의 산림휴양지로도 정말 좋은곳이고, 7개의 등산코스가 있기 때문에, 8월 말부터 가을에는 등산객을 많이 볼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트래킹코스로도 좋고, 산림휴양관이 있어서, 트래킹뿐만아니라 휴식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사진만으로 보아도, 숲이 울창한곳에, 강을 따라서 아무 걱정없이 달리는 자전거 도로까지, 언제라도 마음만 먹으면 갈수있는 거리의 서울근교 당일치기 트래킹코스 , 어떠신가요?  

여름철 휴가로 지친 몸, 주말에 산림욕으로 힐링하고 오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