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카카오톡오픈채팅 만드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2.

카카오톡의 플랫폼은 이제 거대 해졌습니다. 카카오톡 메세지 기능뿐만 아니라, 인터넷 전문 은행, 선물, 커뮤니티, 뉴스, 게임, 택시, 네비게이션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룹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나, 쇼핑을 할때, 친목, 동호회, 모임등에서도  카카오 톡 오픈 채팅 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간편하게 오픈채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톡 오픈 채팅 만드는법


모바일 카카오 톡 앱은  설치는 이미 되셨을 겁니다. 앱을 열게 되면, 보이는 창이 그동안 대화한 친구의 목록이 쭉 보일텐데요. 카톡 오픈채팅은 현재 Beta로 운영되고 있어서, 대화하는데에는 어떤 제약도 없기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고 계셨을겁니다. 

이젠, 본인이 오픈채팅방을 만들것인지, 기존 채팅방을 이용할것인지 먼저 결정을 한후에 시작해야 되는데요. 일단 2가지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모바일 카카오 톡 기존채팅방 사용할때 

오픈채팅모양을 클릭을 하면, 홈 Beta가 보이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누르면, 본인이 채팅방이 있는지, 아니면, 새로 만들어야 될지 알수 있게 됩니다.



톱니바퀴모양의기능을 이용했더니, 내 오픈채팅방 관리 창이 뜨게 됩니다. 1:1채팅방 여기서 그만 멈추어도 되고, 새로 만들고 싶다면, 지금 창은 닫아주고 새로 만들면 됩니다. 



2. 새로운 카카오 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법

새롭게 오픈채팅방을 직접 만들기 위해서,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프로필설정을 하게 되는데,  사진,이름 ,헬시태그를 입력해서 만들면 됩니다. 헬시태그입력을 해야지, sns에서 검색창에서 노출이 많이 되니깐, 가장 중요 키워드앞에 #을 붙이면 됩니다.  






제대로 오픈채팅방완성이 된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보여질텐데요. 본인이 1:1채팅을 원할지, 그룹채팅을 원할지도 선택 할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다, 모임, 동창회, 친구들끼리 개인적으로 톡을 하고 싶을때, 살짝 친구에게 오픈채팅방 링크 URL 주소를 보내주면 아주 간단하게 1:1채팅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카톡오픈채팅방 만들기가 끝나면, 이젠, 링크복사를 해서, 친구들이나, 밴드, 모임사이트에 올려주면 됩니다.  카카오톡은 바로 친구에게 공유하게 되는것겠죠.


이젠 만들어지 오픈 채팅방 URL주소를 친구에게 테스트로 보내 보았습니다. 제대로 되는지 확인해보는것도 좋겠죠.

1:1 방이라서, 대화는 일반 카톡대화창과 다른 느낌은 없을겁니다. 카톡 그룹채팅방 만들기를 할경우에는 좀 어수선 한 경우도 있겠지만, 그룹에서도 잘만 활용해도, 좋은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렵지도 않은데, 간단한데, 설명이 복잡하죠. 아무리 무료라고 해서, 카카오톡오픈채팅방 만들어 사용을 하는데. 무분별한 광고성문구등이 있을경우에는 바로 이용정지가 된다는것도 아셔야 됩니다. 보통 1주일 정지도 있을수 있고, 2회 정지등 있을경우에는 오픈채팅방 사용정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새로운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겟지만, 쇼핑몰 문의 상담이나, 회원 관리등을 하는 분이라면, 조심하는 것이 좋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