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pc버전 페이스북 모바일버전으로 보는방법 이렇게 간단할수가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4.

블로그 하시는분들은 pc 버전을 이용하실텐데요. 가끔 모바일로 보면 어떨까 확인하고 싶을 때가 많아졌죠.  요즘은 모바일 검색하시는분들이 pc검색이용자의 2,3배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 하시는분들은 pc버전 이용을 하는 반면, 일반적으로 검색을 할때는 모바일이용을 할겁니다. 

이제는 블로거라면, 모바일 버전으로 깔끔하고 보기좋은 글을 쓰는 노하우도 길러야 된다고 봅니다.그럼 pc버전에서 보는 모바일 버전으로보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pc 버전 페이스 북에서 모바일버전으로 보는방법


페이스 북만이 아니라 데스크 톱 버전이라면 모두 상관없습니다. 어떤 특정 웹사이트만 볼수 있는것이 아니라는점. 일단, pc 버전을 모바일버전으로 보게되면 여러가지 장점이 많다는것을 알려드리고 싶을뿐입니다. 


1. pc버전으로 확인한다.

제가 자주보는 페이스북 일단 pc에서 접속을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아래의 창 익숙한 인터넷 브라우저 가 보일겁니다. 누구라도 쉽게 보고 확인할수 있는 흔한 화면입니다. 

네모칸의 페이스북의 URL 주소가 보일겁니다.



2.모바일버전으로 바꿔본다. 

위에서 본 페이스북 URL 주소에서 M을 입력하기만 하면 모바일 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즉 pc 버전 페이스 북에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는방법은 "m" 삽입하냐, 아니냐에 따라서 다르게 됩니다. 



3.모바일버전으로 입력해봅니다. 

본인의 지금 보고있는 화면에서 모바일버전으로 보는 방법은 m을 삽입하면되는데, 어디에  하시는분도 계실텐데요.. 앞쪽에, 아니면, 티스토리같은 경우에는 뒤쪽에 입력을 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www. facebook.com => m.facebook.com)으로 

네이버(www.facebook.com =>m.facebook.com)으로

블로그 (blog.naver.com/블로그ID=> m.blog.naver.com/블로그ID) 

티스토리 (http://블로그ID.tistory.com=> http://블로그ID.tistory.com/m) 

티스토리 경우는 뒷부분에 ("m")  반드시, 소문자 삽입만 하면 됩니다. 

어떤 특정사이트만, 어떤 블로그만 말씀드리는것이 아닙니다. 간혹 웹사이트 검색을 하는분들, 인터넷 검색이나, 모바일 검색이 익숙친 않은분들,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WWW를 빼고 M을 입력한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일반 검색창 앞에 "m" 소문자삽입 이것만 기억 하면 되죠.




너무나도 간단한 방법으로 데스크 톱에서도 이젠 스마트폰처럼 모바일버전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저도 왜 이방법을 몰랐을까? 최근에 알게 되어서 멘붕이 오기 까지 했네요. 

블로거로써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되는것, 알아야 되는 것이 피씨버전과 모바일버전 변경하는법,  혹시 저같은 분이 계실까봐 올려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