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크롬에서 팝업 광고 차단 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5.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계속 사용하다가 오류가 너무 많아서, 요즘은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팝업창이 뜰때가 있을겁니다.  프로그램 설치하면서 따라오는 여러가지 의심스러운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팝업창 광고가 나타나는 요인은 2가지로 볼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팝업창뜨게 하는 프로그램이 있던가, 아니면, 애드웨어 프로그램 설치하는 과정에, 제휴프로그램이 함께 설치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설치가 될때는 다수의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기 때문에 꼭 설치할때는 확인을 하고 설치를 해야됩니다. 

일단, 팝업 광고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조만간, 악성 애드웨서 프로그램 등 제거하는 방법도 올려보겠습니다. 




크롬에서 팝업 광고 차단 하는 방법


1,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창 실행

실행이 제대로 되면, 우측 상단에 점 2개의 모양이 보일텐데요. 클릭해봅니다. 하단에 설정메뉴를 클릭합니다.



2.마우스 스크롤로 내린다.

하단으로 쭉 내리다보면 맨 마지막 가운데에 "고급"이라고 보일텐데, 클릭합니다.


3. 콘텐츠 설정


4. 팝업메뉴 확인






5. 팝업 차단 , 허용을 설정한다.

크롬에서 팝업 광고 차단 하는 방법으로 차단을 하게 되면  "차단" 버튼 "허용"을 원할경우에는 일부 사이트만 추가 등록 하면 됩니다.


6. 팝업 광고 일부만 허용하단 방법

네이버를 추가로 허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 naver.com 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른 팝업창 광고 허용을 원하는 사이트 등록은 계속 추가 버튼에 입력하면 됩니다.




익스플로러의 잦은 오류가 불편해서 크롬사용자분들이 많아 지고 있는데요. 팝업 광고 차단 하는 방법,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더이상 pc에 팝업창 광고가 나오지는 않을겁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