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살충제 계란 피프로닐 추가검출 ,달걀껍데기 번호확인하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6.


계란은 건강음식으로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사람, 다이어트 하는사람들, 성장기 어린이나, 음식에 감초처럼 들어가는것이 계란인데, 살충제 계란의 문제로, 판매 중지가 되었다고 해서, 혹시나 기대를 했었습니다. 더이상의 피프로닐 추가검출이 되지 않기를 .. 

저의 기대는 전혀.. 앞으로 달걀은 꿈도 못꾸게 된거 같네요.. 




살충제 달걀 피프로닐 추가 검출


지금까지, 농가 243곳을 검사했다고 합니다. 남양주 친환경 농장에서 검출이 되었다고 하고 두번째로, 강원도 철원 산란계 농장에서 추가로 검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241농가는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하고 2군데. 그동안 친환경 달걀이라고 믿고 안심하고 먹었던곳이, 오히려 안전한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피프로닐이 위험한 이유는 , 장내 속에 침투하게 되면, 장기 손상을 일으킨다고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살출제를 뿌리게 되면 워낙 위험하고 독하기 때문에, 꼭 마스크 착용을 하는데요. 그것을 먹었다고 생각한다면 치명적일 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이번에 피프로닐 추가 검출된 남양주 친환경 농장에서는   기준치0.02mg/kg. 에서 0.0363mg이 나왔고, 철원에서는 기준치의 2배 이상이 넘는 0.056mg 이  나왔다고 합니다. 

대규모 농가 20만 마리 이상 사육하는 대규모 농가 47곳을 먼저 검사를 했다고 하는데, 다행히 어떤것도 검출이 되지 않고 안전한것을 확인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급하게 전면 판매금지를 해서, 더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검사를 빠르게 한결과, 다행히도 전혀 상관없는 농가에서는 조금만 기다리면, 판매금지도 풀려, 달걀 판매도 재개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달걀 껍데기 표시를 참고 하면 될까요? 


네. 그냥 보면, 어떤곳의 달걀인지 구분 할수 없습니다. 만약, 현재, 달걀 판매금지를 해서 구입은 안하고 있겟지만, 미리 구입하셨던 분들은 달걀 껍데기의 번호를 보고 판단하시길 바랩니다. 

남양주시 미리농장의 달걀 껍데기에는 숫자 08, 한글고 마리라고 적혀있음.

강원도 철원 지현농장의 달걀 껍데기에는 숫자 09,지현 이라고 적혀있음. 

아직까지는 검사가 모두 끝난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조심해야 될때는 조심하고, 판매개시가 되고, 좀더 안전해졌다고 싶을때, 아이들에게, 우리 식탁에서 마음 편하게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련글 계란판매중단, 살충제달걀 왜 위험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