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당근효능과 당근요리로 다이어트합시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8.

당근은 너무 흔해서, 당근이 얼마나 좋은지 잊고 사는것 같습니다. 쉽게 구하는 뿌리채소로 어떤 요리에도 들어가는 감초가는 채소이죠.   

개인적으로 너무 부종이 심해서, 쥬스대신, 생으로 먹기 시작했습니다. 3개월정도 섭취해보니, 체중감량 뿐만아니라, 그동안 변비로 고생 했었던 몸이, 이젠, 너무 배변활동이 좋아져서, 몸도 훨씬 가벼워졌습니다. 정말 좋은것 같아서, 오늘은 ,우리가족의 건강에 꼭 필요한 당근에 대해서 , 효능과 요리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당근의 효능


일반적으로 색상이 있는 채소는 몸에 좋다고 합니다. 주황색 당근 뿐만아니라, 자색 당근도 요즘은 많이 나왔습니다. 

지금 주황색 당근을  당무라고도 하죠.  당근의 색은 주황색 빛깔을 하고 있고, 어떤 요리에도 꼭 빠지지않는 뿌리채소입니다.  쌍떡잎식물 미나리과에 속하면서, 꾸준히 당근섭취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효능좀 알아보겠습니다.


1. 시력보호 

비타민A와 카로티 성분은 눈건강에 굉장히 좋은데, 당근에 풍부합니다. 눈의피로가 심하거나 시력보호를 원할경우에 드셔보세요.


2. 빈혈 개선 

철분이 풍부한데. 빈혈개선에 도움이 많습니다. 


3. 다이어트 효과 

당근은 칼로리가 100g당 34칼로리로 비교적 낮은 칼로리를 갖고 있습니다. 섭취를 하게 되면, 배변활동이 좋아지고, 숙변제거도 되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당근먹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4. 노폐물 배출

우리 몸속에는 배출되지 않은 노폐물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대로 배출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경우에는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노폐물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먹어야 되는데, 당근은 가능합니다.

최근에 들면서, 당근 해독쥬스가 인기가 많은이유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입니다.



5.  피부미용

당근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피부노화를 예방해주곤  합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염증이나, 뾰루지 등을, 예방이나,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맑은피부, 주름살 적은 피부를 원할경우 잘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6. 고혈압,증상완화

당근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뿐만아니라, 심혈계통의 증상도 완화 시켜주기도 합니다.


7. 치아에 효과적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뼈생성이나, 연골, 골다공증으로 고생하시는분, 잇몸이나, 치아가 약하신분들에게,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당근요리


당근은 생으로 먹어도 되고 쥬스로 갈아서 먹어도 되고, 일반적인 요리 만들때 함께 넣어서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달콤한 향에 씹는맛과, 예쁜 색상, 정말,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혹시 생으로 드실때는 정말 천천히 꼭꼭 씹어서 드셔야만 됩니다.  다만, 생으로 먹을때보다는 살짝 기름 안두르고, 익혀서 먹는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된다고 합니다. 가끔 익혀서 먹곤 하는데, 이때는 좀 부담감이 덜하긴 합니다.





당근요리종류


1. 당근만 익혀 먹을때 

생으로 먹을때보다는 살짝 익혀 먹을때는 영양소가 몸에 더많이 흡수된다고 합니다. 


2. 당근을 기름에 살짝 볶아 먹기 

그냥 익혀서 먹는것이 부담 스러울때는 참기름등을 살짝 넣고 익혀드신다면, 훨씬 먹기 좋을겁니다.


3. 새송이 버섯과 함께 익혀먹기

새송이의 영양소와 함께 먹는다면, 노폐물 배출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서, 배변활동 좋아질겁니다. 만약, 설사를 하시는분, 변기가 있을경우에, 한번 드셔보세요.


4. 일반적으로 요리할때, 넣어 먹는 방법 

어떤 요리든, 한식, 일식, 중국식,서양식, 어떤 요리에도 당근은 꼭 이용합니다. 당근은 잘 챙겨 드시는것 만으로 건강해지는 비결 입니다.





너무 흔해서, 잘 안먹게 되는 당근, 김밥에도 꼭 들어가는 감초같은 ,채소, 이젠,  잘 챙겨 드세요. 음식만 잘먹어도, 보약이 필요없다고 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