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두부의 효능 알고먹으니 더 건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9.

여행을 하거나, 깊은 산속, 공기가 좋은 곳에서 마시는 커피 !! 그 맛은 거의 못 잊을겁니다.  분명히 같은 커피로 탔는데, 왜 다른 맛일까요?  바로 물맛이죠. 요즘은 물을 사먹는 시대죠. 물값도 천차만별이죠. 그만큼 좋은물은 좋은 요리를 만들수 있답니다. 


두부나 김치를 만들때, 물이 좋으면 정말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콩물과 간수를 넣으면 콩물 속의 콩 단백질이 엉기게 되는데, 이것이 두부가 됩니다. 이때 간수는 천연간수를 사용하면 정말 맛있고 영양듬뿍 두부가 되는 거죠. 오늘은 영양 만점의 맛있는 두부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두부의 효능 


두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맛있는 두부도 한번쯤 도전하고 싶지만, 잘 안되네요. 일단, 두부를 즐기시는 분들,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얼마나 좋을것일까요?



1. 심장병에 좋다.

 

하루 식사 3번, 아침은 듬직하게 점심은 가볍에, 저녁은 아주 간단히 , 저녁에는 두부를 간단히 먹으면 정말 심장에도 좋다고 합니다. 미네랄이나 식이섬유드이 포함되서 혈액순환이 잘되거든요.  두부만 드시라는것이 아니라, 두부요리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2.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다는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겁니다. 칼로기가 적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할때 꼭 먹어야 되는 음식이 두부입니다. 

몸의 체지방이 감소되는것은 당연하고, 근육량도 함께 감소가 된다네요. 내 몸의 근육량이 너무 많다거나, 적으신분들은 잘 챙겨 드신다면, 달라진 몸매를 발견할수 있을겁니다. 


칼슘이나, 비타민E, 미네랑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지방연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부 다이어트 하시는분들도 많으시죠. 송혜교도 두부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한 연예인이고, 지금도 몸매관리를 잘 하고 있는 데요.. 

체중감량시에 두부요리 법은 살짝 데치는 정도로  드시고, 샐러드에 함께 넣어서 드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3. 변비예방


두부에는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배변활동이 힘들때, 변비가 심하신분들, 꾸준히 챙겨드신다면 속이 편해질겁니다.


4.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음식을 잘못먹으면, 소화가 않되는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탄수화물, 밀가루, 기름진음식, 하지만, 두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동맥경화예방에 좋습니다.




두부의 효능을 보니, 어쩜, 두부만 잘챙겨먹어도,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해지겠습니다. 어릴때, 육류를 못먹어서, 두부를 굉장히 많이 먹고, 콩을 대체식품으로 먹은 적이 생각이 나네요. 


두부 맛있게 먹는 방법은 요리를 해서 먹는것보단, 살짝 데쳐서 먹는다면 더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번 꼭 챙겨드세요. 


 관련글 : 당근효능과 당근요리로 다이어트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