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여의도 불꽃축제 2017년 일정과 명당자리 알아보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1.

여의도 불꽃축제는 서울축제, 가을 축제로 자리 잡은거 같습니다. 2000년도의 한화그룹 주체로 여의도 63빌딩앞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해마다 하는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도 기대가 됩니다.  해마다 가본것은 아니지만, 언제봐도 멋진거 같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로, 한국뿐아니라, 외국에서도 참가를 많이 하기 때문에, 해마다 점점 멋진 불꽃쇼관람을 할수 있습니다. 2017년도는 어떤 불꽃쇼가 등장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아직 한달도 넘게 남았는데, 시간 금방 지나가겠죠.





여의도 불꽃축제 기간 


2017년 9월 30일 토요일 시간은 미정 (대략 7시30분~8시사이) 

아직 홈페이지 오픈이 안된상태지만, 그동안 시작했던 시간으로 보면 대충 이 시간쯤 아닐까 싶습니다. 시간에 대해서는 너무 생각하지 마시고, 일단, 불꽃축제 명당자리가 어디인지, 언제부터 자리를 잡아야되는지, 그것부터 미리 알아 두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축제행사장은 어떤 곳에 가더라도 사람이 많은것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제가 여러번  다녔을때가 2012년부터 3년간 가봤는데, 마포대교에서 정말 사람이 이렇게 많은줄 정말 몰랐습니다. 미리 시간 여유가 있으면, 불꽃축제 명당자리 잡아서, 낮부터 시간 보내고 여유있게 사진도 찍을수 있을텐데요. 그렇지 않은직장인들은, 이렇게라도 볼수 밖에 없을겁니다. 



너무 어린 아이들은 동반하지 않는것이 좋은거 같구요..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지하철 이동하실때는 공덕역에서 걸어가셔도 되고, 마포역에서 걸어가셔도 됩니다. 사람이 너무 많으니, 좀 일찍 서둘러야 될겁니다.



2017년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가 오픈이 않되어서, 일단, 2016년도까지. 대상작품을 캡쳐해보았는데요. 2016년은 대상, 금상, 은상까지 .. 너무 아름답더군요. 사진작가분들, 아주 순식간인데도 어떻게 이런 작품을 찍는지, 대단하신거 같습니다. 





*2016년 대상 꿈과 희망이라는 열매가 열리는 나무 김주현 



*2016년 금상 아름다운 서울 박광대



*2016년 은상 세계를 향해 목영해 



*2015년 대상 가을국화 유희경



*2014년 대상 희망의 그림 나래 김상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대상 너무 멋지고, 수상작품들 보면, 너무 환상적이더라구요. 영상 한번 시간되시면, 구경해보세요.


불꽃축제 영상 보기



2017년 여의도불꽃축제 명당자리는 ?


어짜피 귀한 시간내서 멋진 불꽃축제 보고싶다면, 좋은 명당자리 알아두시고 제대로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1. 원효대교 한화불꽃 계단 앞  

이곳이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아침부터 자리 잡는분들이 있으니, 이곳에 갈경우에는 일찍 서두르는것이 좋습니다. 


2. N서울타워 전망대 

전망대 레스토랑안에서 여유롭게 볼수 있는 장소로,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곳이고, 야경도 좋고, 분위기도 내는 곳,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3한강이촌지구 

이곳은 정말 명당자리 입니다. 63빌딩 건너편에 위치한 이곳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데이트 하시는분도 많지만, 사진 찍는분들 정말 많이 옵니다. 사진 작가분들이 경쟁이 치열한곳이니, 오후 2시이전에 가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4. 여의도 한강 시민공원

5.노량진 수산시장 공터 

6. 사육신 공원

7. 한강철도 북단

8.한강대교 전망대 쉼터 

9. 63시티 레스토랑   이곳에서 불꽃축제를 보면 정말 멋집니다. 

10. 마포대교, 아니면, 주변 건물 옥상에서 보는것도 멋집니다.



명당자리 찾다가, 자리놓치고,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올해는 좋은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합니다. 9월 홈페이지 오픈되면 좀더 자세한 정보 올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