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8월 제철음식 고구마 효능과 보관방법 건강챙기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2.

8월 제철음식중에 가장좋아하는 것이 고구마인데요. 8월 이맘때만 되면, 정말로 고구마 풍년인듯, 떨어지지 않고 먹었던 거 같습니다. 먹는 방법에 따라 그 맛의 차이는 정말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고구마효능과 보관 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 해 보겠습니다.




8월 제철음식 고구마 효능 


겨울에 구워먹거나, 쪄서 먹고, 동치미국물과 함께 먹으면 그맛은 별미죠. 정말 맛있는데요. 예전에 겨울 제철음식으로 알고 있었는데, 8월 제철음식이라고 합니다. 

 



1. 고혈압 예방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만성 질환을 잡아주기 때문에, 혈압을 안정적으로 해주는데 도와 줍니다.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한국인처럼 나트륨 섭취가 많은 민족이라면, 고구마 섭취가 정말 중요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졌으니, 꾸준히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2. 면역력 강화 

즐겨 먹을경우에는 비타민 C 섭취를 할수 있어서,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항암효과 

흔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지만, 의예로 건강에 굉장히 좋은 음식이 많습니다. 고구마에는 항암 억제율이 98.7%로 굉장히 높게 보여지고, 발암 물질이나 담즙, 노폐물등을 배출 시켜주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속에 필요한 식이섬유나, 에너지량을 고구마를 통해서 섭취를 할수 있을만큼,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고 포만감도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 드립니다. 


5. 변비예방 

변비가 있는분들, 참고 해보세요.  고구마의 끈적끈적한 액을 아실겁니다. 생고구마를 자르게 되면 보이는것.. 이것은 "이랴핀" 즉. 변비에 굉장히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 있는 분들이 섭취하게되면, 변비탈출 하실수 있을겁니다.





고구마의 보관방법



제철음식으로 부모님, 친구들이 농사를 지어서, 택배상자를 많이 받거나, 구입할때 대량구입을 많이 하시는데요.  양이 많은 고구마의보관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말린다. 

신문지를 깔고 고구마를 습기에서 탈출시키는 방법으로  집안에서 햇빛이 안드는 그늘에서 말려줍니다. 


2. 상자에 보관할때

신문 위에 고구마보관 그리고 신문 위에 이런 식으로 보관하면 좋습니다. 


3. 통풍이 가장 중요.

달걀판을 이용한다. 달걀판 요즘은 종이가 있는데, 이것이 이용해서, 통풍이 잘되게 해서 보관하는 법도 있습니다. 


4. 냉장고 보관

신문지 1장에 고구망2,3개를 한번에 포장해서, 냉장실에 넣어서 먹고싶을때만, 먹으면 됩니다. 


5. 고구마말랭이를 만들어 보관

보관하기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하고 간편하게 들고 다니기도 좋기 때문에, 미리 말랭이를 만들어서, 보관하면 좋습니다. 



너무도 좋아하는 8월 제철음식인데, 챙겨먹는것만으로 건강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 같습니다. 면역력에 좋고 변비에도 좋다고 너무 급하게 드신다면, 급체 할수도 있으니,  천천히 드셔야 합니다. 


관련글


 1일 소금섭취량 줄이는 방법 어렵지 않다


 8월 제철음식 포도 효능과 포도 고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