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생리대 발암물질 리스트 이젠 뭘 믿어야 할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4.

요즘은 뉴스 보는것이 싫어지네요. 전에는 한가지 먹거리가 골칫 거리였다면, 한동안은 잠잠했었는데, 요즘은 살충제 계란에, 얼마전, 곰팡이 세균덩어리 식혜,콩국물에 대해서, 그리고, 이번엔, 생리대 발암물질까지.. 더 기겁하는것은 애벌레까지 나왔다고 하네요. 어떻게 관리를 하고 이런 제품들을 만드는것인지 정말 이해가 않될뿐입니다. 

인간의 자유, 의식주가 점점 불안 해지는데, 이보다 더 심각한것은 무엇이 될지 곰곰히 생각하게 됩니다. 





생리대 발암물질 왜 안좋은것인가요?


발암물질이 얼마나 무서운것인지는 이미 알고 계실텐데요.  즉 휘발성 유기화확물을 부르는 말입니다. 화확물질은 직접 음식을 통해서 먹는것이 아니니깐, 하겠지만, 벤젠, 자일렌, 스티렌 등과 같은 이런 휘발성이 강한 물질을 호흡기로 계속해서 마시게 되었을 때에, 신경계통이나 호르몬의 교란이 오게 된다고 합니다. 벤젠같은 발암성 물질이 백혈병이 걸릴수 도 있기 때문에 위험한것이고, 정말 무서운 것입니다.


이번에 문제가 되고 있는  생리대의 발암물질은 더욱 위험한것이 여성은 매월 정기적으로 몸에 나쁜혈을 배출 해주면서, 건강을 유지하게 됩니다. 만약 생리불순이 온다거나, 생리양이 줄어들게 되거나, 아니면, 생리혈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경우에는, 여성 질환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요즘처럼 출산률도 점점 떨어지고 있고, 결혼하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만약 하더라도, 불임으로 출산률이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으로 인해서, 여성들의 사회생활과, 스트레스로 인한 여성질환이 생기기 쉬운 환경속에서 살아가는데, 생리대 발암물질은 정말 심각한겁니다. 


여성의 생리통, 생리불순, 불균형이나, 그외에 부작용이나, 자궁질환을 겪을수 있게 되면, 결국 불임도 올수도 있도 있는 문제, 제대로 검사해야 될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살충제 계란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젠 필수품이 된 여성용품,, 이젠, 어떻해야 될까요? 뉴스는 계속해서, 발암물질 생리대 문제와 릴리안 환불조치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데, 어떤 이마트에서는 릴리안1+1 으로 팔고 있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판매중단한 제품은 어떤 경우라도 판매를 해서는 아니되는데, 어쩌려고.......





이번에 10여종의 독성이 포함이 된 휘발성유기화합물질 (TVOC)가 검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던것처럼, 백혈병같은 병이나, 여성질환의 여러가지 병에 노출이 되게 됩니다. 정확한 검사결과는 9월말이 되어야만 된다고 하는데, 좀더 빨리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생리대 발암물질 리스트가 나와서 확인해보니,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제품이 하나도 없다는 것.. 그렇다면, 이젠, 면생리대를 사용을 해야 되는걸까요? 

간편하니깐, 사용을 하는건데, 이젠, 직접 만들어서 사용을 해야될것 같습니다.  여성분들의 필수품인데, 안심할수 있는 제품이라도 빨리 알려주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