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우리은행 외화통장 출금계좌등록후 간단히 환전하는 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5.


우리은행 거래를 하면서, 외화 통장 거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하는 외화통장거래, 모르니 고생만 했답니다. 혹시 저 같은 분은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환전할 때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전할때는, 은행에서 직접 하셨겠지만, 외화통장이 있을경우에는 인터넷 뱅킹으로 간단히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려니 가는 날이 장날... 폰은 방전되고, 집에 인터넷이 고장이 나서, 검색도 못하고 결국 은행까지 달려가야 되는 사태까지... 

그럼..지금부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보세요..






우리은행 외화통장 환전하고 싶을때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분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우리은행에서 거래를 하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 두셔야 될 부분 입니다.  


1. 전 계좌조회 

전 계좌 조회 를 클릭해 보면, 외화 보이면, 클릭합니다.



2. 외화 통장확인 

외화 클릭하면, 외화 보통예금, 계좌번호, 잔액등 확인이 될겁니다.

바로가기 에 "계좌관리" 를 처음 클릭하게 되면, 계좌 출금등록  이라고 보이는데, 저는 이미 계좌등록 후에 포스팅 하려니, 안보이네요..

아직 등록이 않되신분은 바로 출금계좌 등록으로 (본인의 출금 등록)하면 끝납니다.



3. 뱅킹 관리 

계좌 등록 /삭제 가 보이면 클릭해 보세요.



4. 외화 출금 계좌 

위에서 말씀 드렸던것은 외화에서 바로가기에서 출금등록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미 등록 하신분은 등록현황에 본인의계좌가 보일겁니다. 

외화 보통 예금 (외화통장)이 등록이 되는것이 보일것입니다.




외화 통장거래를 인터넷 뱅킹으로 간단하게, 장소 상관없이 출금이 가능하니 너무 편한데, 모르면 바쁜 시간 쪼개서 은행에 가야 됩니다. 

간단하게 출금등록 해놓으시고, 편안한 거래 해보세요. 외환거래이니깐, 환율 변동 상황도 꼭 확인해보세요. 전 오늘 너무 급하게 환전하냐고, 손해를 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