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2 휴지걸이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6.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편 두번째입니다. 오늘은 예쁜 핑크색 하트모양의 휴지걸이를 만들었습니다. 세탁소옷걸이 재활용방법은 정말 많아서 가끔 놀라곤 하는데요. 

두루마리 휴지걸이 구입해도 돈도 들고, 핸드메이드처럼 애착이 가는것은 없는거 같습니다. 

조금 힘든것이 있다면,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남자분들이 도와주면 훨씬 수월하게 빨리 만들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휴지걸이 만드는 준비물

세탁소 옷걸이 1개, 리본이나, 천 긴거 준비, 글루건, 단추, 

준비물 금액은 0원


처음 만들때는, 옷걸이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어서, 모두 구입하려고 하면 사실 재활용 의미가 없을겁니다.  글루건 알맹이만 구입하면 되고, 글루건 총은  구입할 필요 없습니다.  단추가 없으면, 안입는 옷 안쪽에 보면, 보통 한개씩은 있고, 안입는 남방에도 단추 여러개를 한번에 붙여도 됩니다. 



세탁소 옷걸이로 예쁜 휴지걸이 만드는법 



1. 고리를 자른다.

자르기 힘들지만, 힘으로 자르지 말고, 위 아래로 마찰해주면 잘라집니다.





2. 중간에 하트를 만든다




3. 좌우 평평하게 만든다.


모양은 처음에 예쁘지는 않지만, 약간 작은것같다는 느낌으로 해서 틀을 만들어놓고, 리본을 감싸서 마지막엔 글루건으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의 기본 휴지걸이가 만들어집니다.





4. 글루건 사용방법

단추나 마무리를 할때 글루건을 이용하면 사용하기 편한데요. 글루건 다이소에서도 구입할수 있습니다. 처음엔 글루건 총을 함께 구입을 했는데, 가격만 비싸고 오래 사용을 못하겠고, 결국엔 이렇게 직접 이용합니다. 

글루건에 집에 라이터로 녹여주고 빨리 붙이고자 하는곳에 발라주세요. 본드같이 잘 붙어요. .




5. 부착용 미니 옷걸이 떨어진것도 재활용 가능 

글루건만 있으니, 떨어진 미니 옷걸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떨어진 것에 글루건을 붙히고,  오늘 만든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품 휴지걸이를 걸어보았습니다.






아주 단순하고 간단하지만 왠지 자꾸 쳐다보게 되는 휴지걸이 리본색상만 바꿔가면서 여러개 만들어도 좋을것 같네요. 핑크를 좋아하는 딸아이 방에 하나씩 만들어주면 정말 좋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 휴지걸이 만드는법 어떠셨나요? 남아도는 세탁소 옷걸이 버리지 말고 재활용 해보세요. 


관련글 

탁소옷걸이 재활용 카카오톡 어피치 휴지걸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