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관련글 이전글 링크삽입 여러가지형태 아시나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8.

티스토리 하면서, 여러가지 글쓰기 방법이 있을텐데요. 관련글을 이용을 하게되면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려줄수 있습니다. 

내블로그의 콘텐츠 하나만 보고 나가는것이 아니라, 다른 콘텐츠를 링크를 걸어서, 블로그지수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겁니다. 

이전글 삽입하는 방법도 여러가지 있어서, 정리좀 해봤습니다.  깔끔하게 포스팅하고 싶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글 이전글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설정을 할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복잡해서, 글쓰기도 정말 힘들었었는데, 이젠 어느정도 익숙해지니, 자유롭게 설정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에도 어렵지 않으니, 나중에 포스팅 할때, 관련글 삽입해보세요.



1. 플러그인 설정으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면 좌측 중간부분에 플러그인이 보일겁니다.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해봅니다.



2.글쓰기 클릭

블로그 기본 기능 이외에도 꾸미기부터, 글보내기,글쓰기등의 다양한 설정방법이 있을겁니다. 이젠 글쓰기 클릭합니다.




3. 이전 글 링크 삽입 

우측의 톱니 버튼을 눌러보세요. 




4. 링크삽입 형태 선택한다. 

없음이라고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이 보일겁니다. 없음은 카테고리이름만 삽입하는 내용입니다.  

깔끔하게 관련글 넣고 싶을때 하면 되는데,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후에는 저장... 




4. 이전 글 넣기로

플러그인 설정에서 삽입형태를 정한후에는 "글쓰기 우측 하단"을 보면 됩니다. 지금은 플러그인이 아니고, 관리자 모드 옆에 글쓰기 버튼 이보일겁니다. 포스팅할때 에디터 우측입니다. 





저도 처음에. 어디서 찾지 한참을 헤맨적있어서 이렇게 말씀드리는데도 헤매시는 분 계실겁니다. "그냥 포스팅 할때 화면 우측 하단보면 됩니다. "  

이전글 넣기를 클릭해보세요.



5. 콘텐츠를 선택한다. 

처음 포스팅하는 분은 아무리 이전 글 넣기 클릭해도 아래의 이미지는 않보입니다. 포스팅을 어느정도 했을때, 삽입하는 기능이니때문에, 어느정도 관련 콘텐츠 발행이 되면 이전글 넣기 하면 됩니다. 확인이 되었다면 선택합니다.




6. 다양한 삽입형태 확인 

플러그인설정에서 삽입형태4가지 방법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없음과, 날짜만 있을때, 카테고리만 있을때, 날짜와 카테코리가 있을때, 보면 깔끔한것을 설정을 해보심되세요.. 


제가 이전글 한번 관련글 올려보겠습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이전글 넣기 로 블로그 체류시간 늘려보자






오늘 말씀 드린것은 어쩌면 티스토리블로그 입문하신지 얼마 않되신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글 넣는 방법, 여러가지 삽입방법을 잘 몰라서, 처음 헷갈렸던적이 있었는데,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