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9월 제철음식 블루베리효능과 먹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31.


이젠 가을 느낌이 나네요. 9월 제철음식좀 알아봤더니, 블루베리가 제철음식이네요. 미국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된 후에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는데, 이것이 바로 시력에 좋다고 합니다. 좀더 자세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푸른 블루베리 효능 5가지 


 1. 눈건강 시력보호에 좋음

블루베리 하면 안토시아닌 은 활성산소를 억제를 시켜주고, 시력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이 침침하거나, 눈의 피로가 있을때, 풀어주기도 하는데,, 특히, 녹내장이나, 백내장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2. 노화예방

요즘은 동안비결을 알고, 동안유지를 위해서,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블루베리가 노화예방에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효능을 보실분들,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3. 치매에 도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시력 뿐만 아니라, 세포노화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치매위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나이가 먹으면 기억력저하가 진행이 되는데. 진행 속도도 늦춰졌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4. 암 예방 

다른 질병보다도 암 예방을 해준다는것이 놀라웠습니다. 암이 전이되거나, 암세포의 증식을 예방 해주기때문에, 평상시에 챙겨드시면 건강할때 미리 챙겨 드신다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5. 변비해소 

9월 제철음식 블루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바나나의 3배정도, 사과의 2배정도, 크기로 보아도 굉장히 작은데. 식이섬유는 정말 풍부한 식품이죠.,아마 생과중에서 가장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장청소도 깨끗이 해주고,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고생하고 있다면, 챙겨드세요.





블루베리 먹는방법

아무리 좋은 음식도 모든것이 적당히 과하게 먹으면 않되죠. 하루 섭취량은 있습니다. 생과의 경우엔 1일 40g~80g 정도(20개,30개정도) 보통 100g 이면 (60~70알)정도라고 합니다. 씻을때는 10초에서 20초정도 가볍게 씻어줘야지, 문지르면 절대 않됩니다.  


*우유1컵과 믹서로 (30알정도 ) 함께 갈아서

*요거트만들어 먹기 

*생으로 먹기 

*빵만들때 넣기 


먹는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본인의 취향대로 드시면 될겁니다. 



 

관련글 


8월 제철음식 고구마 효능과 보관방법 건강챙기세요.

7월제철음식 감자효능과 구입요령 이젠 좋은 감자먹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