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는방법알면 껍질까지 먹을수 있지요

Posted by 울트라맘
2017.09.03 13:18 생활정보/건강


과일은 껍질을 먹으면, 그 영양가의 2배가 되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씻어 먹느냐에 따라서, 섭취할수도 있고 아니고, 그냥, 버리게 되는데요. 포도 깨끗이 씻는다면 영양섭취 확실히 할수 있을겁니다. 

8,9월 포도제철음식으로 과실중에서는 역사가 가장 오래 되었다고 해요. BC 3000년부터 재배되었다고 하네요. 포도는 여러가지 가공된 방법으로 섭취를 하고 있고, 포도 생과일쥬스부터, 포도쨈, 와인등등, 많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이나 근육, 뼈,, 항암작용등에 굉장히 좋은 과일이죠.. 이런 과일 알맹이만, 쏙.... 너무 아깝지 않나 싶어서, 오늘은 깨끗이 씻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글 8월 제철음식 포도 효능과 포도 고르는법


포도 베이킹소다로 깨끗이씻는법


일단, 베이킹소다를 준비하세요. 요즘은 마트에 가면 이렇게 큰 용량을 사게 되어 가격도 저렴하니깐, 항상 준비해두면 사용할곳이 많습니다.  과일은 물론, 설겆이할때, 전자랜지청소할때, 씽크대청소할때,고무장갑 청결하게 해줄때, 등등 너무 많은데요.  오늘은 포도를 씻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물과, 베이킹소다를 풀어준다. 

1리터당 4숟갈정도 .. 

포도를 넣고 섞지말고 미리 풀어주세요. 



2. 포도는 적당히 잘라줍니다. 

포도가지가 굵은것은 잘라줍니다. 알맹이는 그대로 나둔채로 잘라줍니다. 한송이를 통째로 넣고 씻는것보단, 이렇게 잘라서 씻어주게 되면, 더욱 깨끗하게 됩니다. 





3. 2,3분 담가둔다.

담가두고, 시간이 흐른뒤에 깨끗한 물로 살살 씻어줍니다. 주변에 묻어있던, 이물질들, 먼지, 등이 깨끗하게 세척이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껍질까지 먹을수 있게 됩니다.





4. 포도를 마지막으로 식초에 1분정도,

식초에 담가두었다가 살짝만 헹궈줘도 안심하고 먹을수 있습니다. 식초가 귀찮다고 생각된다면, 그냥, 베이킹소다만으로 하셔도 됩니다. 




포도는 껍질을 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꼭꼭 씹어서, 드세요. 정말 몸에 너무 좋고 포만감도 많아서, 다이어트하시는분들도 좋습니다. 오늘 베이킹소다 사용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준비해두면  사용할곳이 많을겁니다. 


관련글 : 8월 제철음식 포도 효능과 포도 고르는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생활의 지혜네요. 잘 보고 갑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