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kbs 명견만리 인공지능 기술 어디까지 왔을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4.

우연찮게 kbs 명견만리 방송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서 시간이 날때마다 보게 되네요. 4차 산업혁명 앞으로도 계속 이야기가 나올텐데, 사실, 현실적으로 피부로 못느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대, 사실 무엇일까, 직접 경험하진 않고선 이해가 않되었는데. 이번에, 명견만리 방송을 보고 조금 이해가 되었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은 뭐 그것도 모르나 하실텐데요. 관심없다면, 딴 세상 예기로 들리곤 하는데, 이젠 그렇게 살면 않될것 같아서, 앞으로 공부좀 해야 될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 보고 놀란것이 인공지능 기술이 어디까지 왔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잠깐 사진으로 몇장 올려보겠습니다. 





인공지능 기술 어디까지? 

지금, 생활속에 인공지능 기술이 들어간것 사실 잘 모른다고 합니다. 컴퓨터 1인 시대처럼, 앞으로도 인공지능 1인시대가 온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인공지능 암센터에서 진료도 한다고 합니다. 즉, 인공지능왓슨이라고(IBM 왓슨) 이라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의사들이 진료를 하고, 진단을 내리게 되는데, 인공지능IBM왓슨을 도입한 이후부터 빅데이터를 근간으로 하기때문에. 더욱 정확한 진단을 내릴수 있다고 합니다.




가끔 판단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를때,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리도하고,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앞으로 이런 빅데이터도입이 많이 되면, 증권, 금융, 은행업무, 공장등의 모든 시스템이 좀더 정확한 데이터로 매출상승을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금융권이나, 은행뿐만아니라, 요즘은 기사까지 사람이 할수 없는 최단시간에 올리게 되는 거죠. 기사는 40초면 나오고 6초만에 기사하나가 새로 올라오는, 이렇게 되니, 기자들의 설 자리도 점점 없어지는것도 당연한거 같습니다. 




결혼을 한 중국인도 있네요. 인공지능여인이죠. 사람과 대화를 할수 있다는점, 물체식별도 가능, 음악이나, 동영상, 사진 재생등, 원하는것은 거의 할수 있는 사람은 사귀다보면, 피곤하고 싸우기도 하는데, 인공지능 로봇은 그런건 안하니, 괜찮을것 같다고, 이번에 중국인이 로봇과의 결혼 발표도 했습니다. 



일본에서의 테마파크에서, 모든 직원이 로봇으로.. 



쉐프가 된 로봇도 있고, 청소부터, 음료수를, 쥬스를 , 모든 테마파크의 한공간의 인공지능 기술로 만든 로봇이 보여줍니다. 



로봇이란 장점을 살려 고객유치에도 좋고, 인간 종업원고용하면 인건비가 많이 드는데, 인건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로봇고용이 많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호텔에서도, 인포에서, 청소부터, 안내까지, 모든것이 인공지능로봇이 한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종업원이 40명이 넘었는데, 로봇도입후부터 점점 종업원이 줄어들어 지금은 7명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로봇관리자들만 남는것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로봇이 들어와있는곳이 많은데 그 중에서 칵테일바에 경우입니다. 로봇바텐더 카보 경력 4개월차로, 사람이 1년배워도 만들기 힘든 아이스 볼을 만들어주는 로봇인데, 정말, 빠른시간에 정교하게 만들어서, 인기가있다고 합니다. 여러명이 할일은 혼자서 해결하는거죠. 




그뿐만아니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작동하게 되면, 사람을 식별할수 있는능력, 기억력이 인간보다 뛰어나기때문에, 손님들의 반응도 더욱 좋다고 합니다. 



(출처 : kbs 명견만리 프로그램에서)


이렇게, 한국, 중국, 일본, 등, 전세계에 인공기능로봇은 생활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젠, 가정마다 하나씩 들어와서, 친구도 되고, 가족도 되고, 직원도 되줄텐데요. 그렇게 되면, 사람이 할일과, 점점 로봇에게 뒤쳐지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게 될것 같습니다. 

아무리 지능이 높아도 인간이 월등한데, 앞으로 어떤 로봇이 나올까요?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