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회전하는법, 화면크기조절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5.


동영상보기위해서 검색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 포스팅에 올리는데, 방향이 이상할때, 그냥 올리지 마시고 간단하게 동영상회전해서 올려보세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진도 사진편집툴이 있는것처럼,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지금은 구버전이 되었지만, 이미 설치를 하셨던 분들만 하실수 있겠네요. 다음팟인코더구버전 다운로드는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워낙 바이러스가 많아서, 조심하셔야 됩니다.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회전하는법



열심히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 그대로 올리다보면, 정말, 이상한 방향일때가 있습니다. 그때, 이용해보시고, 화질이 선명하지 않고, 크기도 좀 작아보인다고 생각된다면, 다음팟인코더로 하시면 볼만 하실겁니다. 





1. 불러오기를 한후 영상을 선택한다. 


1개의 영상을 선택해도 되고, 여러개의 영상을 한번에 선택해도 됩니다. 다수의 동영상 회전방법이나, 한개의 영상회전이나 같은 방법이니깐, 오히려 여러장 변경하고 싶을땐, 한번에 선택하면 됩니다.




2. 인코딩옵션 설정한다. 


파일명을 확인을 한후에, 인코딩옵션설정을 합니다. 여기서.... 순서는 상관없음.

1번만 선택후에 회전하고, 나중에 2번 화면크기 설정해도 되고, 원하는데로 세부설정을 하면 됩니다. 

화면크기, 영상화질,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꼭 ... "미리보기"를 한후에 인코딩시작을 해야됩니다. 





3. 폴더선택후저장 


폴더변경을 원할경우 폴더선택을 한후에 저장을 하면 됩니다. 동영상 회전을 제대로 했는데, 폴더를 못찾는경우도 초보자분들에게 많이 보았기 때문에, 꼭 폴더선택을 해주세요.  




4. 인코딩옵션설정 미리보기 화면


2번에서 말씀드렸지만,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먼저 인코딩에 회전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5.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90도회전하는방법


환경설정에서 영상처리의 하단에 영상회전이 보입니다. 상하반전, 좌우반전, 90도회전(시계방향, 반시계방향) 보이면, 원하는 방향을 선택하세요. 

제가 90도회전을 해보았습니다. 







6. 화면크기도 설정외 변경


그외에 영상화질도 변경해보고 미리보기도 해보았는데요.




7. 작은화면 크기 설정했을때,


회전은 90도로 제대로 설정이 된것을 확인할수 있고, 다만, 크기가 너무 작죠. 

이렇게, 크기는 선택하면 됩니다. 




8. 다시한번, 크기,설정을 해보았습니다.




9. 크기, 화질, 회전 완료. 


제가 원하던 화면크기와, 동영상90도회전도 되었고, 이정도면 제대로 인코딩해도 될것 같아서 저장했습니다.  

사실 해보면 별것 없습니다.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크기, 시계방향 반대방향 화면크기조절하는법 너무 간단한데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아래의 다음팟인코딩한 회전된영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