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제자리걷기운동 정말효과짱!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9.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 운동은 하고 싶은데, 바빠서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유산소운동입니다. 장소, 시간, 이동거리 모든 문제를 한번에 해주는 제자리걷기운동법!!


1주일해본 결과 운동효과 높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쉽게 누구나 할수 있는운동이란점이 가장 좋았던것 같고, 몸이 굉장히 많이 가벼워진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절이 안좋아서, 많이 걷지도 못하는데, 정말 적합한 운동법인거 같더군요. 

혹시 관절이 약하시고, 비염이 심해 외출도 힘들어 산책도 못하시는분들, 집에서도 충분히 할수 있으니 한번 아래 영상보시고 따라해보세요. 






제자리걷기 운동 효과



시간, 장소 구애 받지 않기 때문에, 직장에서 손쉽게 유산소운동을 해보세요. 제자리에서 걷는것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생각되겠지만, 방법만 아신다면 효과 제대로 볼수 있을겁니다.

걷기운동은 내 몸속의 뼈, 관절, 엉치뼈, 요추, 흉추, 경추로 올라가면서 정렬시켜주는 운동이고, 1시간 걷기는 340칼로리가 소모 된다고 보면 됩니다. 제대로 하신다면 , 트랙을 12분 걷는 효과가 있습니다. 




 집에서 제자리걷기운동으로 체지방없애는 방법


1. 그냥 제자리 걷기를 한다. 

동영상이 필요없이 그냥 걷는 운동 하고 싶을 때는, 제자리에서 무릎을 높게 들고, 강도를 높이는 운동을 하고 강도를 낮추고 싶을때는 무릎을 낮게 해주면 됩니다. 처음 시작하는분들, 걷기 운동 별것 아니겠지 하고 처음부터 강도를 높이는운동은 자제해주세요.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부터 하세요. 





2.덤밸을 이용한다. 

아주 가벼운 덤밸을 이용 양손에 들고 팔을 움직이면서 함께 해주면, 효과는 배가 된다. 팔의 근육, 팔의 체지방도 함께 없애주는 방법이다. 


3. 아래의 영상을 보고 따라한다

영상을 보면서 하면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지나갈것입니다. 48분간의 영상인데, 제자리 걷기와 작은 공간에세 팔과, 다리를 함께 하는 운동으로 정말 효과적입니다. 영상참조하시면 대충 이런 방법입니다. 

동영상은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걷기 운동보러가기 (유튜브영상)




걷기운동을 시작을 해보시면 효과가 있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가볍게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서 집에서 근력 운동 일주일에 2,3번정도 해주신다면, 집에서 뱃살빼는 방법 어렵지 않으실겁니다. 



*운동전후 스트레칭은 필수


마지막으로 운동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칭으로 운동 전, 후에 하는것은 중요성이 크기 때문에, 어떤 곳에 운동하러 다니셔도 꼭 보실겁니다. 




근육이나, 인대등을 갑자기 사용하게 되면 운동할때 무리가 오게 됩니다.  근육의 길이를 늘어주면서, 유연성을 높여주고 ,근육에 무리가 없이 해줘야 되는거죠. 스트레칭으로 온몸의 근육이나 인대를 늘리다보면, 체온이 높아지고, 본격적인 운동을 할때 체지방 연소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 운동후에 하는 이유는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등을 사용하게 되면 근육통이 올수도 있습니다. 운동후 간단하게 해줌으로서 근육통 예방을 할수 있고, 몸의 피로물질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